크리에이터들이 선택한 ‘OGQ마켓', 그것이 알고싶다.

Vanessa Chung
Feb 13, 2020 · 4 min read

FOR ENGLISH

유명 유튜버도 피할수 없는 ‘수익 창출 정지 통보’ 혹은 ‘노란딱지’ 사건들, 바로 ‘저작권’ 입니다.

최근 콘텐츠 시장은 저작권 이슈가 끊이질 않습니다. 그만큼 저작권 콘텐츠가 아주 큰 이슈로 떠올랐는데요.

저작권이 확보되어있는 이미지, 스티커, 음원들 어디서 찾아 사용하시나요?

오늘은 OGQ마켓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

‘네이버 OGQ마켓’ 그리고 ‘아프리카TV OGQ마켓'

OGQ마켓은 누구나 쉽게 크리에이터가 되어 에셋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판매할 수 있는 소셜크리에이터 플랫폼입니다.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가 한 곳에 모여 전 세계 팬들과 직접 소통하며 수익창출을 할 수 있고, 콘텐츠 판매금액의 70%를 크리에이터에게 배분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OGQ마켓은 크리에이터들의 저작권 콘텐츠를 네이버의 블로그, 카페 댓글 등에서 쉽고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프리카TV OGQ마켓은 구매한 크리에이터의 저작권 콘텐츠를 아프리카TV 서비스의 방송 채팅과 댓글, 구독 등의 영역에서 사용할 수 있고 아프리카TV의 방송국, VOD 영역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단계적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중 네이버 OGQ마켓의 크리에이터는 최근 3만8천여명을 돌파하고 4만명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습니다.

네이버 OGQ마켓의 스타 크리에이터들을 소개합니다. :)

  1. 게임 스트리머 ‘우왁굳’ 그리고 개인 크리에이터 ‘Jen’
    유명 게임 스트리머 ‘우왁굳’은 본인의 퍼블리시티권을 활용한 팬 아트형식의 스티커로 팬들 사이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 크리에이터 ‘Jen’은 유쾌한 일러스트 기반의 스티커로 인기를 얻고있습니다.
    ☞여기에서 더 자세한 이야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2. 고등학생 크리에이터 ‘파댕이’
    고등학생 크리에이터 ‘파댕이'의 스티커는 네이버 게임 카페의 댓글에서 활발히 사용되며 팬들과 소통을 하며 크리에이터의 입지를 다졌습니다.
    ☞여기에서 더 자세한 이야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 2019년 6월 OGQ는 한국저작권위원회의 국가표준식별체계 UCI등록관리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즉, 저작권을 보호받고 싶은 크리에이터가 자신의 콘텐츠를 등록하면, OGQ가 UCI 코드를 통해 저작권을 확인하고 보호한다는 겁니다.

향후 OGQ는 콘텐츠 판매 금액의 투명한 배분을 위한 블록체인 서비스까지 확장할 계획입니다.

*UCI : 디지털 콘텐츠에 유일하고 영구한 코드를 부여하는 국가표준 식별체계

모바일 ‘OGQ마켓’과 ‘네이버 OGQ마켓'

1. 오픈 플랫폼
누구나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2. 크리에이터만의 아이덴티티
크리에이터의 콘텐츠 활동을 존중하며 지원합니다.

3. 저작권 보호
크리에이터의 콘텐츠 저작권 보호에 앞장서며

4. 팬들과 만나 소통

댓글과 메세지 기능을 통해 크리에이터가 직접 팬들과 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2020년, OGQ마켓은 크리에이터와 글로벌 팬들이 만날 수 있는 글로벌 OGQ마켓 확장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네이버 OGQ마켓, 아프리카TV OGQ마켓 그리고 더 많은 OGQ마켓을 통해 크리에이터와 팬들이 만날 수 있길 기대합니다. :)

마켓 제휴 문의 : expansion@ogqcorp.com

OGQ Corp

OGQ connects creators with fans!

OGQ Corp

OGQ connect creators with fans!

Vanessa Chung

Written by

:)

OGQ Corp

OGQ connect creators with fa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