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 완료] 오픈소스 멘토링(온라인) 3기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함께 오픈소스 기여를 경험하고 배운점을 공유하실 멋진 분들을 기다립니다!
The world is powered by open source software.
It is a hidden cornerstone of modern civilization,
and the shared heritage of all humanity.세계는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에 의해 구동됩니다.
그것은 현대 문명의 숨겨진 초석이며, 모든 인류의 공유된 유산입니다.- github opensource archive program
- ⭐오픈소스 멘토링 소개: https://medium.com/opensource-contributors/d1ed1a802247
- 리드 소개: https://github.com/injae-kim (스프링, 스프링배치, 리액터, 아르메리아 컨트리뷰터)
안녕하세요! 저는 “GDG(구글 개발자 그룹) 송도” 라는 개발자 커뮤니티 에서 “오픈소스 멘토링” 을 리드하고 있는 개발자 입니다.
저는 오픈소스 컨트리뷰션을 취미로 3년 정도 꾸준히 하고 있고, 스프링 / 스프링 배치 / 리액터 코어 / 아르메리아(라인에서 만든) 등에 컨트리뷰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2024년 3월 동안 함께 원하는 오픈소스에 PR 1개 를 만들어 기여하고 배운점을 서로 공유할 분들을 모집합니다! 열려있는 이슈 중 하나를 골라 해결하며, 문서화나 번역만 진행하는 이슈는 선정하지 않습니다 (코드 수정이 포함된 이슈를 진행합니다)
오픈소스에 기여하고자 하는 정말 강한 의지가 있으신 분이라면, 오픈소스 기여 경험이 있는 제가 이슈 선정부터 PR 만들기 까지 모든 과정을 진심을 다해 도와드립니다.
오픈소스 멘토링 모집 (온라인 화상회의로 진행)
✅신청 구글폼: https://forms.gle/2Buq2wBXZapimcq39
- ⭐목표: 한 주 만에 원하는 오픈소스에 PR 1개 열기 (1PR 챌린지)
- 모집 인원: 1주 당 4명씩 3월 4주간 총 16명
- 일정: 온라인 화상회의로 진행, 매주 4명 씩 목요일(OT) 저녁 9시~10시 30분, 토요일 저녁 8시~ 11시
(목요일, 토요일 둘 다 온라인으로 참석이 가능하셔야 합니다) - 비용: 50달러 (원하시는 오픈소스나 개발자에게 직접 기부해주시면 됩니다! 목요일 OT에서 안내 드립니다)
- 진행 방식:
1) 기여할 오픈소스를 각자 선정합니다
2) 수요일까지 각자 기여할 오픈소스를 빌드하고 적절한 이슈 선정을 제공해드리는 가이드에 맞게 해봅니다 (카톡방으로 선정하신 이슈가 적절한지 피드백을 바로 제공 해드립니다)
3) 목요일 OT: 선정한 이슈를 서로 공유하고 해결 방법을 함께 논의합니다
4) 토요일: 다 함께 코드를 짜고 PR 을 올립니다. 서로의 PR과 어떤 문제를 어떻게 해결했는지 고민 과정을 공유합니다 - 대상: 오픈소스에 한 주 만에 기여하고 말겠다는 의지가 있으신 분,
이번 주에 총 15시간 정도 오픈소스 기여에 몰입할 수 있는 분,
목요일과 토요일 저녁 둘 다 멘토링 참가가 가능하신 분,
오픈소스 기여를 통해 배운점을 더 많은 사람에게 공유하고 도움 주실 수 있는 분,
오픈소스 멘토링의 가치와 서로의 시간을 존중해주실 수 있는 분 - 만드신 PR들이 어느정도 머지되면, 멘토링 참여자분들을 대상으로 서로의 PR과 배운점을 공유할수 있는 모임도 진행될 예정 입니다!
🔥오픈소스 멘토링 후기
- 오픈소스 멘토링 후기: https://chip-bream-9d5.notion.site/c96f1ae9aef840789d425b7a985b4eb5?v=0b33cfd3e31145eeb8d419be01cd4704&pvs=4
오픈소스 멘토링은 이번이 3기 이며, 앞선 기수에서 이미 30명이 넘는 분들이 k8s, spring, resilience4j 등 원하는 오픈소스에 PR 을 만들고 10명이 넘는 오픈소스 컨트리뷰터가(PR 머지) 나온 놀라운 결과를 만들어나가고 있는 멘토링 입니다! 기여하고자 하는 의지만 있다면 누구나, 비전공 대학생 분들도 모두 한 주 만에 기여에 성공하셨습니다.
오픈소스 컨트리뷰터가 여러분이 원하는 오픈소스에 첫 기여하는것을 직접적으로 도움 주는건 정말로 찾아보기 힘든 기회 입니다.
저는 국내에서 더 많은 분이 오픈소스 기여를 경험하게 되면, 지금은 아직 상상할 수 없지만 앞으로 더 재밌고 놀라운 일들이 생길거라고 확신합니다.
물론 저 혼자선 할 수 있는게 아무것도 없습니다. 제가 도움드린 분들이 앞으로 더 많은 재밌는 일들을 만들며 다양한 방법으로 다시 도움 주실거라는것도 확신합니다.
아직 오픈소스 기여를 망설이거나 막막하신 분이 있다면 이 멘토링이 진심으로 도움 되고 오픈소스 기여라는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가치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