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C 바이백 & 소각 프로그램

OrbitChain
Orbit Chain
Published in
4 min readJul 28, 2021

오르빗 체인의 토큰 이코노미를 강화해 나갈 ‘ORC 바이백&번 (Buyback & Burn)’ 프로그램의 구체적인 방법과 향후 계획을 소개합니다!

탈중앙화 금융 (Decentralized Finance/DeFi) 시장은 지속적인 혁신과 더불어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오르빗 브릿지는 온체인 단일 연결점을 목표로 이 시장에서 유동성 수요를 충족시켜 주는 중요한 인프라 역할을 활발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난 3월 말 오르빗 브릿지의 활성화가 ORC에 직접적인 인센티브로 연결되며 더욱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Tax 모델을 도입하였습니다.

오늘 소개드리는 ORC 바이백&번 프로그램은 오르빗 브릿지의 활성화가 즉각적으로 ORC의 토큰 이코노미와 연계될 수 있는 훌륭한 방안으로, 브릿지 Tax로 수취된 자산들의 활용에 있어서 여러 제약을 제거하며 직접적으로 오르빗 생태계를 강화시킬 것으로 기대합니다. 특히 ORC 토큰 이코노미에 디플레이션 모델이 추가됨으로써 전반적인 생태계가 브릿지에서 창출되는 가치를 나눌 수 있으며, 이는 분명 오르빗 체인의 시장 차별점으로 작용하여 장기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입니다.

아래는 프로그램의 매커니즘 및 일정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바이백&번 프로그램에 사용될 자산 목록

브릿지에서 Tax로 수취된 자산은 바이백&번 프로그램을 위한 펀드로 활용이 되며, 오르빗 브릿지의 추가적인 체인 연동 및 토큰 추가 계획에 따라 그 수와 양은 늘어날 수 있습니다.

  • 매입 재원 목록: ETH/BNB/XRP/USDT/DAI/WBTC/ORC/BELT/AUTO
  • 프로그램에 사용될 자산의 규모 현황은 오르빗 체인의 보팅 웹사이트 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voting.orbitchain.io/orbit/market]

프로그램 매커니즘

기본적으로 ORC를 제외한 펀드에 쌓인 자산들은 오르빗 브릿지를 통해 k자산으로 전환되어 클레이스왑 내에서 kORC를 매입하는데 사용됩니다. 매입 후 소각이 이루어지며, 소각된 내용을 담은 TXID (Transaction ID)는 커뮤니티에 공지될 예정입니다.

  • ORC: 즉시 소각 진행
  • 기타 자산 (예: ETH/WBTC/USDT/BNB/XRP 등): 오르빗 브릿지를 거쳐 k-Asset으로 전환 후, 클레이스왑 내에서 kORC 바이백에 활용
  • 클레이스왑 내에서 바이백 된 kORC는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전량 소각 진행

프로그램 일정

2021년 7월 30일 첫번째 바이백&번을 시작으로 매 분기마다 진행이 될 예정입니다.

1차 바이백 & 번 일정: 2021년 7월 30일 (KST/UTC+9)

다음 예정 일정: 2021년 4분기 내

요약

오르빗 브릿지는 지난 하반기동안 약 13만 건의 온체인 트랜잭션 그리고 $4.5B 규모 이상의 자산 이동을 처리하면서 탈중앙화 생태계에서 상호운용성 및 유동성 문제까지 해결하는 유일무이한 브릿지 프로토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오르빗 팀은 이러한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계속해서 브릿지의 확장성과 사용성을 높일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여러 다양한 재단과의 협업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

이번 ORC 바이백 & 번 프로그램에 의한 토큰 이코노미적 변화는 브릿지와 ORC 토큰의 관계에 경제성을 부여하는 첫 단계가 될 것이며, 오르빗 체인이 바라보는 위와 같은 목표에 한발 더 다가서게 만드는 중요한 시작점이 될 것입니다.

탈중앙화 시장은 현재도 놀라운 혁신과 함께 엄청난 속도로 성장하고 있으며, 이러한 시장 트렌드에서 오르빗 브릿지가 단일 유동성 인프라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오르빗 체인이 만들어가는 혁신적인 탈중앙화 생태계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Official sites & communities]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