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댓글, 폴더, 북마크 : 빠띠 회원들이 원했던 Best 3 기능 추가

함께 만드는 빠띠 6월 소식

안녕하세요. 빠띠 활동가 달리입니다. 빠띠는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민주적인 소통 공간을 만들기 위해 늘 노력합니다. 이런 고민 끝에 세 가지 기능을 여러분에게 선보입니다. 바로 대댓글과 폴더, 북마크입니다.

대댓글

댓글은 서로의 생각을 나누고 지혜를 모으는 중요한 장치입니다. 빠띠는 댓글을 시간 순으로 나열해 왔습니다. 그래서 원하는 맥락에 중간중간 ‘끼어들기’가 무척 불편했습니다. 특히 예전에 달린 댓글에 대해 의견이 있을 때 말이죠.

그래서 바꿨습니다!

대댓글이 세상에 나오기 전과 후

이제 관련 댓글 아래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어떤 맥락으로 이야기가 진행되는지 한눈에 파악되고 훨씬 자연스럽게 읽힙니다.

폴더

빠띠에서는 게시글이 피드를 타고 흘러갑니다. 피드를 벗어나 관련된 게시물을 서로 엮어 본다면 멋지지 않을까요?

“여름 휴가” 준비하는 게시글을 모아보고 싶다면? 
폴더하세요.
다음달 “회사 워크숍” 게시글을 모아보고 싶다면? 
폴더에 넣으세요!

어떻게 만들어요?
게시물 오른쪽 상단에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메뉴에 폴더 이동 버튼이 있습니다. 정말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지금 한번 만들어 보세요.

어디서 볼 수 있나요?
빠띠 메뉴에 폴더가 있답니다.폴더 탭 옆에 ∨버튼을 누르면 특정 폴더를 바로 살펴 볼 수도 있습니다.

빠띠 팀에서 유용하게 쓰고 있는 폴더, 벌써 여섯개나 쌓였네요.

북마크

드디어 회원님들께서 가장 요청 많이 하셨던 기능을 선보입니다. 분명 어제 본 글인데 도대체 찾을 수 없던 적 있으시죠? 나중에 꼼꼼히 읽고 싶은 주옥같은 게시물인데 마땅히 보관할 방법이 없으신 적 많으셨죠?

네, 어떻게 하면 되나요?
게시물 오른쪽 상단에 북마크 버튼을 살포시 눌러보세요. 이렇게 북마크된 게시글은 내 홈에 북마크 탭에 스윽 보관된답니다. 쉽고 편리하죠? ;-)

시간이 없어 자세히 살펴보지 못했다면, 북마크로 ‘찜'해두고 나중에 보기!

마무리하며

늘 그랬듯이, 빠띠는 회원 여러분과 함께 만드는 공공재입니다. 어느 누구의 것도 아닌 우리 모두의 소유로 만들고 싶습니다. 그러기에 빠띠는 첫 코드를 쓴 순간부터 지금까지 모든 소스를 깃허브에 공개했습니다.

https://github.com/parti-xyz

동시에 회원 여러분과 함께 수많은 논의와 작은 실험들을 통해 끊임없이 기능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지금도 빠띠 함께 만든당 빠띠에는 멋진 민주주의 플랫폼 빠띠를 만들기 위해 1,600 여 분이 열띤 토론 중입니다. 빠띠를 테스트한당 빠띠에는 많은 새로운 기능들이 시험 중에 있습니다.

당장 함께 하시죠! 빠띠 함께 만든당 빠띠와 빠띠를 테스트한당 빠띠에서 기다리겠습니다.

빠띠 만세! 공공재 만세!

글. 달리(dali kim)
편집. 찐찐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