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사태에 대처하는 플랫팜의 자세 : 재택 근무와 원격 익스프레스데이!

Eunky
mojitok
Published in
5 min readMar 9, 2020

--

야! 너도 재택근무?

플랫팜은 지금 전 직원 재택근무 중!

마스크 없이는 외출하기도 두려워지는 요즘. 코로나19의 여파와 마스크 대란 현상으로 최근 ‘재택근무’를 실시하는 회사들도 많은데요. 이전부터 구성원들의 자율 원격근무 문화가 정착되어 있던 플랫팜 역시 ‘전 직원 재택근무’로 코로나19에 대처하고 있습니다.

화상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줌’을 통한 플랫팜의 근무 풍경(캡처)

화상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통한 자유로운 소통.

코로나19 사태가 불러온 전사 재택근무! 재택근무 중에도 플랫팜 멤버들이 진행 중인 업무는 원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으로도 막힘없이 술술술~ 업무가 진행되는 비결, 궁금하시죠?

그 비결은 바로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의 사용’입니다. 클라우드 컴퓨팅을 통한 화상회의/온라인 미팅/모바일 협업 등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인 ‘줌(Zoom)’은 물론 구글의 ‘미트(Meet)’ 그리고 800만 명 이상이 사용하는 비즈니스 채팅 서비스 ‘슬랙(Slack)’까지 상황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들의 사용으로 재택근무 중에도 전 직원들이 원활하게 소통하고 있답니다!

코로나바이러스 저리 갓! 건강+재미 두 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은 플랫팜만의 2월 익스프레스데이 행사

원격으로 즐겨요, 익스프레스데이!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한 달에 한 번 업무에서 벗어나 문화를 즐기는 플랫팜만의 문화 day 익스프레스데이! 2월 역시 한 달 전부터 미리 계획된 익스프레스데이의 일정이 있었는데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재택근무 중인 상황이였기 때문에 문화 활동은 물론 회식까지 무산될 위기에 처했었답니다. 하지만 그 순간! ‘원격 회식’이라는 번뜩이는 아이디어가 나왔고, 이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2월의 익스프레스데이는 조금 특별하게 진행되었어요. 이름하여 ‘보양킹왕짱 챌린지'! 재택근무 기간에도 건강하고 재미있게 집에서 회식을 하자는 취지로 기획되었답니다.

플랫팜 보양킹왕짱 챌린지

🍽보양킹왕짱 챌린지 참여 방법 및 시상

✔️챌린지 참가 방법
재택근무 기간 중 내가 먹은 2만원 내외의 보양식 소개하기
참여TIP : 2만원을 알차게 쓸 수록 높은 점수 획득!

✔️챌린지 평가 방법 : 참가자 자체 평가 및 투표
✔️챌린지 시상 : 깜짝 선물 + 해당 보양식 플랫팜 회식 메뉴로 선정!

보양킹왕짱 챌린지 참여작 살펴보기

플랫팜인들의 보양 음식은 무엇?

총 18명이 참가한 ‘보양킹왕짱 챌린지’. 집밥부터 샐러드와 고기 그리고 분식, 중식, 일식, 치킨과 피자까지 온갖 보양식 메뉴들이 총출동! 메뉴 선정에 따른 이유도 참 다양하죠? 읽는 재미가 있어 읽다 보면 어느새 시간 순삭!

보양킹왕짱 챌린지 선정작

플랫팜 보양킹왕짱 챌린지 선정작을 소개합니다!

다양한 보양식 메뉴들이 치열하게 경쟁을 펼친 제1회 플랫팜배 보양킹왕짱 챌린지. 과연 어떤 메뉴들이 BEST 보양식으로 선정되었을까요?

👑보양킹왕짱 : 소고기(참가번호 10번/데런)
👑보양킹왕 : 쫄면&딸기우유(참가번호 7번/은키)
👑보양킹 : 아보카도 명란 비빔밥(참가번호 16번/지순)

보양킹왕짱 챌린지 선정 소감

보양킹왕짱 데런(Darren) say

“제가 추천하는 보양식(소고기)으로 플랫팜 멤버들이 건강하게 재택 근무하면 좋겠어요. 다음 익스프레스데이에는 꼭 고기회식이 아니더라도 같이 식사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플랫팜의 서비스 모히톡 스티커팜이 전하는 코로나19 예방수칙

업무는 물론! 건강에도 집중하세요!

코로나19사태에 대처하는 플랫팜의 모습, 잘 보셨나요? 마지막으로 플랫팜 의 서비스 모히톡 스티커팜이 전하는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불필요한 외부활동 자제와 함께 예방 수칙 잘 숙지하고 실천하셔서 건강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