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이상연 기자] 블록체인 개발 업체인 플래티넘 Q DAO 엔지니어링은 USDQ와 KRWQ라는 새로운 스테이블 코인의 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플래티넘 Q DAO 엔지니어링은 고객과 개발팀 간의 의사소통 간소화, 문제점 식별, 그리고 우선순위 지정에 집중하고 있다. 또한 플래티넘 Q DAO는 주요 컨퍼런스 및 모임에 정기적으로 참여해 프로젝트들의 실적을 보여주고 있다.
원본보기
사진제공=스테이블코인해당 코인은 1달러에 고정되어 있는 ERC20 토큰이다. 이 토큰은 현재 BTCNEXT에서 거래가 가능하며, 다른 암호화폐 거래소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
스테이블 코인 USDQ와 KRWQ는 안정적인 가격을 특징으로 하며, 이것은 오늘 USDQ에 1달러의 가치가 있다. 해당 코인은 이더리움 생태계를 사용하여 저렴한 수수료를 자랑하며 전세계 어느 곳에서나 거래가 가능하다. 해당 생태계는 중앙 통제장치 없이 모든 구성 요소가 함께 작동하고 있다.
USDQ와 KRWQ는 비트코인을 담보로 하고 있으며, 해당 팀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모든 시스템을 운영하므로 추가적인 안정성과 확장성을 보장한다.
USDQ와 KRWQ의 핵심은 비트코인을 담보화하여 생성한 대출이라는 것이다. 해당 코인들의 맹점은 평범한 사용자가 실제로 시스템 내부 작동원리를 이해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구매 고객들은 해당 코인이 필요할 시 선호하는 거래소에서 해당 코인을 손쉽게 구입할 수 있다.
한편, USDQ는 플래티넘 Q DAO 엔지니어링 팀이 담보, 가격 안정화 메커니즘 및 오라클에서 혁신적인 솔루션을 사용하는 높은 내구성의 스테이블 코인을 개발하는 수단으로 도입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