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io
플레이오 팀블로그 Playio teamblog
4 min readMar 6, 2023

--

플레이오 뉴스레터 구독하고 나의 성공시대 시작됐다 🎶

🖌️ 플오레터 준비

블로그, 유튜브 같은 기존 미디어 외에도 기업들이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창구가 굉장히 다양해졌습니다.

그중 뉴스레터도 하나의 루트로 많이들 활용하고 있는데요!

저희도 신년을 맞아 플레이오 뉴스레터, 일명 ‘플오레터’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

우선 뉴스레터의 목적을 정해야겠죠!

저희의 목적은 플레이오 캠페인 정보를 알려 업계 관계자분들에게 마케팅적인 도움을 드리는 것이었어요. 요즘 플레이오에서 어떤 캠페인들이 진행되고 있는지, 효과는 어떤지, 어떤 부분이 디벨롭 되었는지 등을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뉴스레터 이름은 직관적이고 명료하게 플레이오 뉴스레터를 줄인 ‘플오레터’로 정했어요. 이름을 정하는 단계에서는 힘을 덜기로 했죠. 빛 좋은 개살구보단 내실을 챙기는 게 더 중요하잖아요..?

🖌️ 플오레터 구성

처음 발송하는 뉴스레터인 만큼 하나의 주제만 가져가기보단 여러 섹션을 넣어 지루함을 줄이는 방안을 택했습니다.

  • 플레이오 소개
  • 플레이오 캠페인 소개
  • 플레이오 뉴스
  • 플레이오 금주 캠페인
  • 플레이오의 새로운 파트너
  • 플레이오 유저 리뷰

카테고리는 요렇습니다.

순서대로 살펴보자면요. 👀

첫 부분에는 플레이오를 처음 접하는 분들을 위해 저희 서비스에 대한 설명을 넣었습니다.

그다음에는 플레이오 캠페인에서 눈 여겨볼 점 몇 가지를 넣었어요.

  • 유저 타겟팅 CBT와 FGT (New!)
  • 무료 사전예약 시스템
  • 플레이오 자체 AI에 의한 유저 맞춤형 퀘스트

마케팅을 진행하는 입장이라면 최소 비용으로 최대 효과를 가져가고 싶은 건 당연한 마음인데요. 저희는 타겟 유저층을 세밀하게 조정해 캠페인 만족도를 최대로 끌어올리고 있다는 점을 어필했어요.

업데이트된 플레이오 소식들도 함께 넣었습니다. 최근 구글 플레이스토어 1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소식과 새로 패치된 플레이오 2.0을 소개했어요.

당시 진행하고 있던 캠페인 일부도 안내했습니다.

플레이오는 지난해 9월 미국에 진출, 미국 캠페인도 함께 진행하고 있는데요. 플레이오 캠페인을 통해 쉽고 효율적인 미국 마케팅이 가능한 만큼 문의가 많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실제로 플오레터를 받아보신 분들 중 많은 분들이 미국 캠페인에 대한 관심을 보여주셨어요!)

플레이오와 처음 캠페인을 진행하게 된 새로운 파트너사 소개도 살짝. 🙌🏻

유저들은 플레이오를 어떻게 생각할까요? UA 마케팅을 진행하기에 앞서 유저 반응을 놓쳐서는 안 되겠죠. 플레이오를 사용하면서 어떤 점이 좋았는지, 왜 사용하고 있는지에 대한 유저들의 후기도 플오레터에 추가했습니다.

🖌️ 플오레터 to be continued

플오레터 1편이 이렇게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반응은 어땠냐구요?

‘첫 시도에 대성공을 이뤄냈어요!’…라고 말할 수 있었다면 좋았겠지만 과한 욕심이란 걸 잘 알고 있습니다. 🫠 그래도 저희가 기대했던 것 이상으로 결과물이 나와서 기분 좋게 스타트를 끊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다음에는 준비를 더 탄탄히 해서 양질의 플오레터로 돌아올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플오레터를 좀 더 자세히 살펴보고 싶으시다면 여기로 와주세요! 구독도.. 아시죠?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