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io
플레이오 팀블로그 Playio teamblog
4 min readJul 5, 2022

--

플레이오 서비스를 돕는 세 친구를 소개합니다

프레이 / 이오 / 버디

캐릭터가 가지는 힘은 무엇일까요? 캐릭터는 저마다의 스토리를 품고 있습니다. 탄생 비화부터 고유한 성격까지, 어쩜 우리가 살고 있는 세계에 존재할 것만 같기도 해요. 때론 사람들은 이러한 캐릭터들에 진한 애정을 가지고 온 마음을 다하기도 합니다.

플레이오에도 게이머들이 좀 더 편안하고 원활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세 친구들이 있어요. 플레이오 앱 내에서 각자가 맡은 역할을 충실히 하며 게이머들의 불편함을 줄여줘요. 가끔은 귀여운 모습을 보이며 게이머들에게 웃음을 주기도 한답니다.

지금까지 이 세 친구는 비밀요원처럼 자신의 정체를 드러내지 않고 게이머들을 도와왔어요. 하지만 이제는 본인을 당당하게 드러내고 싶어 해요.

세 친구들의 스토리, 지금부터 함께 살펴봐요!

프레이

자신감이 넘쳐 보이는 이 아이는 ‘프레이’라는 이름을 가진 친구예요. 플레이오에서 젬을 관리하고 있어요. 평소에는 플레이오 로고에 숨어있다가 본인의 역할이 필요할 때마다 등장해 빠르게 일을 마무리하고 들어가요. 게이머들이 젬을 받을 때마다 일을 해야 하기 때문에 쉴 틈이 거의 없답니다.

👦🏻 창작자 Freddie의 한마디
“플레이오의 로고는 게임패드에 파란 삼각형과 빨간 원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그 중 파란 삼각형은 프레이가 되었습니다.”

프레이는 매우 긍정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어요. 그러면서도 자기 감정에 매우 솔직해요. 젬을 관리할 때도 마찬가지예요. 게임을 하는 게이머들이 많아져 젬을 지급할 일이 많아지면 바쁜 와중에도 행복함을 느껴요. 반면 젬을 지급할 일이 줄어들면 한없이 슬퍼해요. 속상한 마음을 다른 친구들에게 하소연하며 툴툴댈 때도 있어요.

이오

동글동글한 몸을 가진 이 친구는 ‘이오’입니다. 플레이오에서 하트를 관리하고 있어요. 프레이와 마찬가지로 플레이오 로고에 몸을 숨기고 있다가 하트가 필요한 순간에 등장하곤 합니다.

👦🏻 창작자 Freddie의 한마디
“플레이오의 로고 속 빨간 원의 주인공이 바로 이오입니다. 프레이처럼 긍정적인 친구이지만 이오의 특징은 부정적인 감정을 잘 표현하지 않는다는 점이에요.”

이오는 친구와 행운을 참 좋아해요. 새로운 친구들과의 만남이 행운을 가져다준다고 믿는 편이에요. 초대를 받은 게이머가 새로 들어오면 기쁜 마음으로 나와서 하트를 전해줘요. 이 하트를 모아 행운상자도 열 수 있도록 만들었죠.

버디

용맹하고 당찬 모습을 하고 있는 이 친구는 ‘버디’예요. 플레이오에서 코인을 관리하고 있어요. 평소에는 잠을 자고 있다가 ‘짤랑’ 소리가 나면 급하게 일어나 일을 준비해요. 게이머가 젬을 코인으로 교환해 줄 것을 요청했다는 소리거든요.

버디는 이름처럼 친근하고 귀여운 모습을 가지고 있어요. 언뜻 보면 병아리처럼 보이지만 뱁새랍니다. 둥그런 몸과 오목조목한 이목구비는 버디의 대표적인 매력이에요.

👩🏻 창작자 Julie의 한마디
“버디는 뱁새입니다. 꼭 기억해 주세요! 사람들의 덕심 포인트를 자극할 수 있을 것 같아 뱁새의 아기자기한 특징을 모티브로 만들게 되었습니다.”

버디는 속을 알 수 없는 아이지만, 게임과 승부에 대해서는 매 순간 진심이에요! 게임을 너무 좋아해서 직접 관리자가 되겠다고 자원한 친구기도 해요. 밤새 게임을 하느라 잠을 설칠 때도 있어요. 몽롱한 얼굴로 출근을 하면 프레이가 잔소리를 할 때도 있답니다.

프레이, 이오, 버디의 활약이 궁금하시다면, 지금 바로 플레이오로 오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