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aps Plus, OST와 블록체인 기반의 쿠폰개발을 위한 파트너쉽 체결

Metaps Plus, OST와 블록체인 기반의 쿠폰개발을 위한 파트너쉽 체결

일본에 본사가 있는 미탭스 그룹은 홍콩, 일본, 한국 등 전세계 17개의 그룹사를 보유한 글로벌 기업이다. 미탭스 그룹의 한국 지사인 미탭스플러스는 선도적인 핀테크기업으로 OST와 전략적 파트너쉽을 체결하여 OST 기술을 활용하여 블록체인 기반 쿠폰과 모바일 결제를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09년에 설립 된 미탭스플러스는 모바일 앱 마케팅 플랫폼을 운영하여 일 사용자수 30만 명을 보유하고 있으며, 연간 앱 다운로드 1억 건을 달성하고 있다. 또한 한국 최대의 모바일 쿠폰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7년에는 34,000개의 파트너사와 제휴로 모바일 쿠폰 거래가 1천억에 달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하였다.

이번 OST와의 파트너 제휴는 모바일 쿠폰의 토큰화에 중점을 둘 것으로 보여진다.
모바일 앱을 통해 쿠폰 사용자에게 훨씬 편리하고 친숙한 환경을 만들긴 했지만, 여전히 고객들은 쿠폰 만료일, 특정 브랜드 사용 조건 등의 제한사항에 직면해 있다. 사용자가 결제하여 쿠폰을 구매하였지만, 사용 만료일이 지나 환불을 받지 못하는 경우도 있으며, 이는 소비자와 기업 모두에게 가치와 혜택을 제한적으로 만드는 요소들이다.

반면, 블록체인 토큰은 교환이 가능하면서 고유한 시장 가치를 지니고 있어 사용자에게 더 많은 유연성을 제공하기 때문에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이번 파트너쉽은 미탭스플러스가 현재 처리하는 다양한 쿠폰을 미러링하기 위해 고유 디지털 자산을 대표하도록 설계된 Non-Fungible-Tokens(“NFT”)와 같은 블록체인 개발의 주요 영역을 활용한다.

이번 주 초 미탭스플러스의 임지순 CSO와 OST의 Chris Dark은 OST LIVE의 Jose Mota 게스트와 함께 이번 파트너십에 대해 논의했다.

미탭스플러스 김승연 대표는 “OST와 파트너쉽 제휴로 미탭스플러스는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하여 모바일 쿠폰 2.0을 개발할 것이며, 이는 모바일 쿠폰 사용 및 거래에 대해 새로운 방식을 제시 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미탭스플러스 임지순 CSO는 “OST는 우리의 비전과 가치를 공유하고 최첨단 블록체인 인프라와 그 툴을 구축하고 있다. 미탭스플러스의 비지니스 네트워크와 OST의 전문 기술을 활용하여, 고객, 브랜드 및 파트너사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OST의 공동대표 Chris Dark는 “블록체인 기술은 전 세계에 혁신을 가져올 것이며 사용자가 얻은 것을 소유 할 수 있게하여 소비자에게 힘을 실어줄 것이다. 우리는 미탭스플러스와 파트너쉽 체결로 다음 세대의 모바일 쿠폰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협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About 미탭스플러스 (http://www.metapsplus.com)

미탭스플러스는 2009년에 설립 된 한국의 핀테크 플랫폼이다. 국내 최고의 앱 마케팅 보상 플랫폼 인 NAS(상표등록 4012646300000)를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30 만 건의 DAU를 보유하고있어 매년 1 억 건의 앱 다운로드를 달성하고 있다. 2016 년 1 월에는 모바일 상거래 회사 인 SMARTCON을 인수하여 한국에서 가장 큰 모바일 핀테크 회사가 되었다. 한국에서 가장 큰 모바일 쿠폰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으며 약 34,000개의 브랜드 파트너사와 제휴하고 있다.

About OST

OST는 메인스트림 비즈니스 및 신흥 DApps에 새로운 경제 효과를 제공하는 블록체인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또한, OST는 기업들이 토큰화를 할 수 있는 프레임워크인 오픈ST 프로토콜(OpenST Protocol) 개발을 이끌고 있다. 최근인 2018년 9월, 이더리움 애플리케이션을 수 십억 사용자 규모로 확장하기 위해 메타 블록체인을 실행하기 위한 오픈ST 모자익 프로토콜(OpenST Mosaic Protocol)을 소개했다. OST KIT는 블록체인 경제를 관리하기 위한 턴키(turnkey) 개발자 도구, API 및 SDK의 전체 스택 모음으로 OST 파트너사들은 3억 명 이상의 최종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OST는 베를린, 뉴욕, 홍콩 및 푸네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Tencent, Greycroft, Vectr Ventures, 500 Startups 등 주요 기관 투자가의 지원을 받고 있다.

OST Medi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