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y hungry. Stay foolish.

Sunmin
Hello, world?
Published in
2 min readAug 28, 2020

나는 다양한 요소에서 영감 받는 것을 좋아하고, 나의 경험이 다른 사람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에 기쁨을 느낀다.

문득 스티브 잡스의 2005년도 스탠포드 대학교 졸업식 연설이 생각나서 영상을 찾아보았다. 그 당시의 애플은 5세대 아이팟을 출시했었고, 첫 아이폰을 출시하기도 이전이었다. 수년만에 이 영상을 재생하는 동시에 나 또한 아이팟의 휠을 돌리며 아이튠즈를 통해 음악과 영상을 동기화시키던 때로 돌아간 느낌을 받았다.
그리고 10여년 전에 이 영상을 처음 보았을 때보다 훨씬 더 감동을 받을 수 있는 내가 된 것에 감사했다. 또한 내가 걸어온 모든 궤적들은 연결되어 있고, 간절하게 원할수록 더 많은 것을 배우고 얻을 수 있음도 느껴왔다.
소소한 블로그이지만 더 많은 사람들이 이 영상을 다시 한 번 보았으면 하는 바람을 가지고 글을 남겨본다.

Stay hungry. Stay foolish.

Steve Jobs’ 2005 Stanford Commencement Address
https://www.youtube.com/watch?v=UF8uR6Z6KLc

--

--

Sunmin
Hello, world?

하고 싶은 것이 많은 사람이 되고 싶고, 그러기 위해 노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