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cinity사가 파워렛저의 에너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프로젝트를 발표하다

Clare Lee
Powerledger
Published in
3 min readSep 25, 2018
Castle Plaza의 지붕형 태양광 발전. 이미지 제공: Vicinity.

Key Points:

  • 이번 프로젝트는 Vicinity사의 7천 5백만 달러(한화로 약 608억) 규모의 태양열 프로젝트 일부로 남호주에 위치한 Castle Plaza Shopping Centre에서 시작될 예정이다.
  • Vicinity사는 실시간 데이터를 통해 네트워크에 연결돼있는 모든 에너지 소비를 관찰하고 운영할 수 있게 된다.
  • 파워렛저의 기술을 이용해 Vicinity는 연결된 네트워크망 안에서 태양열 에너지를 사용하고 거래할 수 있으며, 뿐만 아니라 태양열 에너지를 외부인도 이용할 수 있는 국내 전력망으로 돌려보낼 수 있다.
  • 지난 4월, Vicinity사는 남호주(SA)와 서호주(WA)에서 약 2천 8백만 달러 규모의 호주 쇼핑몰 내 최대 태양열 발전 투자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Vicinity Centres (Vicinity)는 오늘 블록체인 기술 시험운영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이는 앞으로 Vicinity의 쇼핑센터에서 같은 전력망에 연결돼 있는 근처 커뮤니티에 에너지를 공급할 수 있는 시험운영이 될 것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Vicinity의 7천 5백만 달러 규모의 태양열 프로그램의 일부로 전세계 최초로 에너지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시킨 첫번째 쇼핑몰이 될 것이며, 남호주에 위치한 Castle Plaza 쇼핑 센터에서 시작할 예정이다.

호주 에너지 기술회사인 파워렛저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사용되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Vicinity는 태양열 에너지와 전력망에 연결된 에너지를 왔다갔다 하며 실시간으로 에너지 사용과 공급을 관리할 수 있게 된다.

쇼핑센터 운영팀의 총괄 부장인 Justin Mills는 “Vicinity는 에너지 블록체인 기술을 시험하는 최초의 호주 건설사 중 하나가 될 것이며 통합 에너지 전략을 통해 그러한 리더십을 지속적으로 보여줄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그는 “파워렛저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소매업자와 소비자들에게 더 경쟁력 있는 에너지 가격을 제공함과 동시에 깨끗한 신재생 에너지를 공급할 수 있는 결정적인 기회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Mr. Mills는 또한 에너지의 미래는 현장 발전을 포함해 모두 연결된 커뮤니티를 만드는 데 있다고 하며, 그렇기에 P2P 거래가 Vicinity사의 통합 전략의 일부가 되고, 앞으로 더 많은 개발 프로젝트가 예정돼 있다고 전했다.

파워렛저의 공동 창업자이자 대표이사인 David Martin은 “Vicinity는 신재생 에너지 부문에서 업계 리더로 이미 증명되었고, 그렇기에 그들에게 블록체인 기술이 합리적인 것이다”고 전했다.

“(이번 파트너쉽은) Vicinity사에게 새로운 에너지 경제를 개척해낼 수 있는 스마트 솔루션이 될 것이다.”

지난 4월, Vicinity사는 남호주(SA)와 서호주(WA)에서 약 2천 8백만 달러 규모의 호주 쇼핑몰 내 최대 태양열 발전 투자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