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8(5/9) : 중간 점검

Myeong Ho Song
Projects Citadels
Published in
1 min readJul 12, 2016

개발을 본격적으로 시작한 지 몇 주 지나진 않았지만 중간 점검을 하기로 서로 약속한 날이 되었다. 나는 툰타임 이후로 중간점검까지 눈에 보이는 결과물을 내는 것이 얼마나 중요하고 팀원들에게 힘이 되는지도 알고 있던 터라 나름 많이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었다. 그러다 보니 서로 열심히 진행하게 되었다.

그래서 회의 때 서버를 연동하지 않고 어느정도 흐름을 구동만 할 수 있게 보여지도록 만든 앱을 보여줄 수 있게 되었다. 우리 팀은 내가 중요하다 생각하고 꼭해야겠다 생각해서 인지 진행이 많이 된 상태였지만 다른 팀은 그러지 않았다. 가장 문제가 되었던 점은 팀원 전부가 모인 적이 몇 번 되지 않다는 것이지 않나 싶었다. 여하튼 프로젝트는 진행하는 것이 좋을테니 모여있는 사람들끼리 해서 진행할 수 있게 어느 정도 기본적인 부분만 도와주고 개발을 해봤던 친구가 팀에 있어서 짝코딩 형식으로 진행을 하게 되었다.

생각보다 많이 짧은 시간에 중간 점검을 두었고 힘든 면도 있었지만 항상 중간 점검 때 무언가 눈에 보이는 결과물을 보여줄 수 있게 팀원들이 도와주는 것에 대해 정말 고맙고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