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판 스냅챗+아프리카TV, 미어캣!

생중계를 위한 동영상 이벤트에 적합하지 않을까요?


동영상스트림을 소개하는 서비스는 그 동안 많이 나왔습니다. 그런데 항상 복잡하다는 것과 간단하게 접근이 어려웠다는 것이 장애요인으로 손꼽을 수 있습니다. 이를 해결한 ‘간 단 한’ 서비스가 있어서 소개합니다.

애플IOS에서 소개하는 ‘미어캣’

미어캣??

미어캣은 어떤 동물인지 아시죠?

아프리카에서 볼 수 있는 ‘보초 서는 동물’ 로 기억되는 그 동물!

협력하는 동물로 알려진 ‘미어캣’ 이 비디오 스트림 서비스를 상징하게 된 배경이 무엇인지 궁금함을 자아냅니다.

개인의 미디어채널을 열어주는 공간이자, 이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트위터 아이디를 통해서 접속하여 공유하는 시스템은 ‘VINE’ 과 ‘Periscope’ 와 겹치는 속성도 있습니다. VINE은 편집공유로 알려진 것이지만, ‘Periscope’ 는 트위터기반 동영상공유/저장을 지원하기에 ‘미어캣’을 마냥 앉아서 지켜볼 ‘트위터’가 아닙니다.

하지만…

2015년… 동영상 콘텐츠가 대세를 이룰 수 있는 또 하나의 붐업을 예고하는 상황에서 새로운 ‘판’을 구성하는 주축을 ‘MeerKat’ 이 자리를 차지할 수 있습니다.

팬이 만든 ‘페이스북 팬페이지’ 는 아직 초기라는 시기에서

사람들의 관심도 반영이 미약할 수도 있지만…

팬 층이 생겨나면서, 다양한 활용사례를 탄생하는 분수령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미어캣은 재방송이 안 되는 서비스입니다.

단 한 순간 ‘생방’으로 보여지고, 저장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즉각적인 사람들의 반응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마케팅에 활용한 방법은 아래 사이트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MeerKat Marketing 활용방법은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One clap, two clap, three clap, forty?

By clapping more or less, you can signal to us which stories really stand ou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