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삼성-그리고 세일즈부스트

삼성에서의 퇴사는, 좋았어요

SY Bae
SY Bae
Sep 3, 2018 · 3 min read

SY가 Jackie를 추천합니다.

1. 삼성 퇴사를 결심하게 만들었던 세일즈부스트 입사의 시작이 채용 글이였음에서, 글로 사람을 설득하고 + 나아가 소중한 인연을 시작할 수 있음을 경험하는 건 가슴 설레는 일이에요.

2. 서는 것 보다, 앉아서. 앉는 것보다 반쯤 늘어져서. 반쯤 늘어져서보다 누워서 얘기할 때. 그 편안함 속에서 삐져나오는 너무나도 솔직한 대화에 놀랐던 경험을 토대로. 디자이너 Jackie와도 인터뷰라는 딱딱한 형식에서 벗어나 ‘대화’하고 싶었어요. 그렇게 시작된 누워서 하는 인터뷰!

3. 촬영할 때는 몰랐는데 막상 편집 단계에서 비디오들을 하나하나 들여다보니 계속 “예쁘다.. 뭐 이렇게 예뻐요..”를 무의식중에 뱉고 있었어요. 이게 팀원 콩깍지라면 오래도록 안 벗겨지길..! 갓JACKIE!

영상으로 추천사를 대신할게요

Jay(#벨기에 투모로우랜드 출신 슈퍼 개발자)가 추천합니다.

개발자 입장에서 서비스를 이해하려고 노력을 정말 많이 하신다! 일반적으로 개발자가 겪는 어려움과 사용하는 용어들을 파악하려고 개인적으로 준비를 많이 하신걸로 알고 있는데, 이제는 왠만한 엔지니어들의 대화에 부연 설명 없이도 이해를 하시는것 같다. (왠지 나중에는 버그도 잡아 주실듯!) 심지어 React, Redux를 실제로 구현해보면서 개발자의 세계에 발을 들이셨는데, 정말 이런 디자이너 흔하지 않다. (세부의 자랑, 갓재키)그리고, 업무 외적인 부분에서의 재키의 에너지 넘치는 모습도 멋지다! 뭔가 재키의 하루는 36시간처럼 느껴지는데, 이른 아침부터 수상스키를 타러 갔다가 이후에 업무를 보고, 틈틈히 장인 정신이 느껴지는 그림도 많이 그리신다. (요즘은 프리다이빙까지!)
이렇게 많은 일정을 소화하시고 긴 하루를 맥주로 마무리 하시는 모습이 정말 멋지다! (크…:+1::+1::+1:)

Swan(#말이 필요없다 = 갓 CTO)이 추천합니다.

일단 디자인을 잘한다! + 책임감이 좋고 커뮤니케이션이 좋아서 일할 때 편해요. 말이 필요없는 슈퍼 디자이너!

Shawn(#세계에서 제일 잘노는 CEO 태그를 싫어하는 CEO)이 추천합니다.

지금껏 만났던 모든 디자이너를 통틀어 가장 헌신적이고 열정적이었습니다. 단 1분도 그냥 낭비하는 걸 본 적이 없습니다.

Karl(#육군 전역 직후 해외여행? 아니고 세일즈부스트)이 추천합니다.

1. 디자인이 너무 이뻐요 2. 프론트 개발자에게 구현하기 힘들지 않냐는 질문을 자주 해줘서 고마워요.

Joseph(#버클리/실리콘밸리 출신 백엔드 개발자)이 추천합니다.

개발자의 입장에서 쉽고 깔끔하게 디자인을 만들어줘서 함께 일하기 정말 편하고 즐거운 디자이너입니다.

Salesboost People

Work Now, Dive Later!

SY Bae

Written by

SY Bae

people first, technology second

Salesboost People

Work Now, Dive Later!

Welcome to a place where words matter. On Medium, smart voices and original ideas take center stage - with no ads in sight. Watch
Follow all the topics you care about, and we’ll deliver the best stories for you to your homepage and inbox. Explore
Get unlimited access to the best stories on Medium — and support writers while you’re at it. Just $5/month. Upgra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