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의 변

아 여긴 못 짓겠는데요?

Benjamin Hyokuen Oh
Scvsoft
2 min readJul 12, 2019

--

안녕하세요. SCVSoft의오효근입니다.

블록체인 관련된 글들을 쓰기 전에 저희 회사 소개를 한 번 해야하지 않을까 싶어서 이렇게 글을 씁니다.

SCVSoft는 Security, Cryptocurrency, Venture의줄임말로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의 개발을 주로 해왔던 팀들이 모여서 만든 회사입니다. 2017년부터 메인넷 자체 개발을 위해서 프로젝트를 진행을 하였던 개발자들이 2018년 2월법인을 세우게 되었고, 이후 블록체인 관련 외주를 받기 시작하면서 저희 회사가 시작 되었습니다.

그 기간 동안 저희는 ICO 금지나, 블록체인 관련 규제, 암호화폐 거래소 관련 규제 별의 별 풍파를 다 겪었었습니다. 사실 이러한 풍파 이전에 ICO를 받아서 성공(?)한 팀들이나 회사들이 부러웠던 적이 많이 있었지만, 저희는 저희의 방식대로 블록체인 업계에서 개발과 연구를 해 왔습니다.

저희는 거래소용 블록체인 지갑과 메인넷 관련 자문을 주로 해왔고, 블록체인업계에서 겉으로 드러날 일이 별로 없었던 기업이었습니다. 대부분, 저희의 기술력을 이용한 실 서비스의 안정화와 유지보수를 주로 해왔거든요.

근데, 왜 갑자기 지금 미디움을 시작하냐고요?

내부적으로 진행하던, 폐쇄 프로젝트를 드디어 외부에 공개 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이제 저희는 단계적으로 내부적으로 사용하던 툴들과 기술들을 외부에 공개를 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공유를 해야 시장의 사이즈가 커지고, 개발자의 풀도 커질 것이라 믿고 있습니다.

여러분 잘 부탁드립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