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스네트웍스 : 첫번째 도입

Chanamueng Lord Veerawong
SIX Network
Published in
4 min readOct 25, 2018

2018년 10월 21일, 식스 네트웍스는 역사의 한 획을 그었습니다. Green Evolution and Sustainable Lifestyle이란 주제로 식스는 글로벌셰이퍼스(GSC)가 주최한 SHAPE APAC 2018에 동참하여 가상화폐를 이용한 세계 사회의 가치를 높이는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이 행사에서 식스는 처음으로 실생활에 도입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식스네트웍스와 글로벌셰이퍼스(GSC)는 세계적 문제를 해결한다는 점에서 비슷한 목표를 가진 공동체입니다. 기술과 인력으로 사회의 미래를 개척하고 발전하여 전 세계적 네트워크를 구축할 것입니다.

글로벌셰이퍼스(GSC)는 세계경제포럼(World Economic Forum)이 낳은 창조물이며 170여개 국에 있는 378개의 도시 기반 허브에 있는 7000명의 회원으로 이루어진 세계적 커뮤니티입니다. SHAPE 은 전 세계 각기 다른 산업의 리더들이 모여 여러 사회적, 경제적 문제들에 대해 고심하는 세계적 행사입니다.

행사의 아침에는 식스네트웍스의 개발 책임자 Watcharapong Photaneenon의 영감을 주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전 서계에 분포되어 있는 글로벌셰이퍼스(GSC)의 멤버들 앞에서 식스네트웍스의 시작과 앞으로의 계획 그리고 식스 팀이 블록체인으로 디지털 경제를 어떻게 재 발명할지에 대하여 연설하였습니다.

행사의 마지막 밤에는 Lhong 1919, World’s Endangered Species and Natural Zones에서 열린 모금활동 행사가 있었습니다. 총 500여명의 참가자들이 참여하였고 처음으로 식스를 결제 시스템으로 사용하였습니다. 성공적으로 행사는 마무리되었으며 식스팀에게는 앞으로 어떠한 발전을 해야 하는지 명확해졌습니다.

40여개국에서 온 수백명의 참가자들이 처음으로 식스 지갑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식스 토큰으로 음식과 물건들을 샀습니다.

“이 행사를 저희가 주최하게 된 것을 매우 큰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이번 행사에서 저희 참가자분들께 블록체인 기술이 얼마만큼 발전했는지를 보여준 식스네트웍스에게 감사의 표시를 전합니다. 앉아서 얘기하고 설명 듣는 다른 블록체인 행사들과는 다르게 실제로 경험하고 사용해보는 이번 행사는 실생활에 블록체인 기술이 지갑을 통하여 얼마나 빨리 결제되는지를 실감할 수 있게 되는 좋은 계기 였습니다”.

— Arch Wongchindawest, 글로벌셰이퍼스(GSC) 방콕의 전 관리자

한계가 없는 이 행사의 주인공으로서 식스는 블록체인 기술을 통하여 다른 문화들과 생각들이 서로 합심하여 공존하고 융합되는 기회를 만들었습니다.

이 행사를 통하여 식스는 미래의 탈 중앙화 된 경재사회를 엿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고 글로벌셰이퍼(GSC) 멤버들의 블록체인에 대한 이해를 높여 다시 자신들의 지역으로 돌아가서 더 발전된 영향을 줄 것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