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상반기는 어땠나요

NAEUN KIM
SqueezeBits Team Blog
5 min readJul 17, 2023

안녕하세요, 스퀴즈비츠의 HR매니저 김나은입니다.

2023년의 절반이 지나가고, 벌써 7월이 왔습니다. 신년 타종 소리를 들으며 야심차게 써 내려갔던 새해 목표들은 잘 실천하고 계신가요? 2023년의 절반에 다다른 기념으로 올해의 To-do 리스트 진행 현황은 어떤지 한 번 들여다보는 시간을 가져 보신다면 좋을 것 같아요.

스퀴즈비츠는 지난 6월 30일, 타운홀 미팅을 통해 상반기를 되돌아보고 하반기를 계획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한 명도 휴가자나 재택근무자 없이 모두가 상반기 타운홀에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셨어요. 🎊

이렇게 큰 회의실은 처음이야!

스퀴즈비츠 타운홀 미팅은 팀원들이 ‘우리의 현 위치와 다음 스텝, 그리고 중장기적 비전을 인지하고 내재화한다’는 의미에서 대표님이 직접 진행하신답니다. 이번 타운홀 미팅은 작년 연말 미팅에서 공유되었던 올해의 목표는 얼마나 달성되었는지, 각종 프로젝트는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그뿐만 아니라 투자 실적과 재무 현황까지도 투명하게 공개하는 자리였습니다.

스퀴즈비츠의 2023년 상반기를 논하면서 OwLite 이야기를 빠트릴 수 없겠죠. OwLite는 AI 모델을 직관적으로 시각화하고, 몇 번의 클릭만으로 간편하게 경량화할 수 있는 스퀴즈비츠만의 독자적인 No-code AI Compression Toolkit입니다. 치열한 준비 과정과 기막힌 팀워크를 통해 세상의 빛을 본 OwLite는 현재 Closed Beta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그 생생한 협업 스토리를 Product Manager 승렬님께서 소개해 주시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OwLite가 더 궁금하시다면? ☞ 홈페이지 바로가기

타운홀에 앞서 HR에서는 팀원분들의 솔직한 의견을 청취할 수 있는 익명 설문조사를 진행했습니다. 응답 결과를 모아 타운홀에서 공개하고, 다 같이 공감과 의견을 나누기도 했어요. 조직 문화에 대한 만족도, 우리 회사의 장점과 아쉬운 점 등에 대한 대표님의 실시간 피드백까지 함께 들을 수 있었답니다. 특히 자유로운 연차와 재택근무 사용에 대한 만족도 항목은 결과 점수가 압도적으로 높았는데요, 스퀴즈비츠에 탄탄하게 자리 잡은 ‘수평적이고 자율적인 조직문화’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

이런 날에 게임과 선물이 빠지면 아쉽죠! 대망의 마지막 순서로 “TMI 대방출! 나를 맞혀봐” OX 퀴즈가 진행되었습니다. 평소에 딱히 알 길 없던 팀원의 최애 햄버거 메뉴, 출신 초등학교 이름, 미국 고속도로에서 번개 맞은 스토리까지 알게 되었던 유익한(?!) 시간이었어요. 정답을 맞히신 분들께 드릴 푸짐한 선물도 준비했는데요, 선물 증정도 복불복 랜덤 뽑기로 진행한 덕에 웃음이 끊이지 않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

품목은 랜덤! 크기와 포장에 현혹되면 안됩니다. 😎

아쉽지만 오늘을 마지막으로 스퀴즈비츠를 떠나는 두 분의 송별 파티도 함께 진행되었어요. 그간 팀을 위해 힘 써주신 두 분을 위해 감사의 인사도 전하고 간략한 오프보딩 소감도 들은 뒤, 준비한 케이크 컷팅식을 진행했습니다. 짧지 않은 시간을 함께하며 동료로서 정이 많이 든 탓에 헤어진다는 사실은 슬프고 아쉬웠지만요, 각자의 전문성에 날개를 달고 커리어를 개발하기 위해 멋진 선택을 하신 두 분의 앞날에 늘 좋은 일만 가득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케이크 한 쪽도 다같이 나눠 먹는 스퀴즈비츠 🍰

오후 시간을 꼬박 채워 진행된 타운홀 미팅이 끝나고, 근처 횟집으로 이동하여 맛있는 저녁 식사를 함께했습니다. 스퀴즈비츠는 혹시라도 부담이 될 수 있는 상황을 지양하기 위해 전체 회식을 거의 하지 않는 편인데요, 평소에 자주 하지 않아서인지 자율 참석임에도 불구하고 참석률이 100%였습니다! 내돈내산 하기 어려운 다양한 메뉴도 시도해 보고, 가리비도 원 없이 먹어보구요. OX 퀴즈를 회상하며 재미있었던 이야기는 다시 한번 자세히 풀어보기도 했답니다.

때깔 고운 모듬회와 가리비 무덤

회고와 열정, 웃음과 즐거움을 알차게 눌러 담은 타운홀의 하루가 이렇게 마무리되었습니다. 회사의 비전뿐만 아니라 팀원들의 이야기까지 들을 수 있어 정말 즐겁고 유익했던 날이었는데요. 오늘이 특별히 행복했던 이유는 무엇보다도 스퀴즈비츠 팀원 모두가 한자리에 한마음으로 함께 했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

오늘로 한 층 더 쌓아 올린 팀워크와 즐거운 추억을 동력으로 스퀴즈비츠는 하반기에도 멋지게 성장 곡선을 그려보겠습니다. 늘 옆에서 발맞추어 걸어주는 스퀴즈비츠의 팀원들에게도 다시 한번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하며, 앞으로도 쭉 값진 성장과 성공의 기쁨을 함께 나누기를 기대합니다!

2023.06.30 @ SqueezeBits

--

--

NAEUN KIM
SqueezeBits Team Blog
0 Followers

Managing People & Culture @ SqueezeBi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