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톤? — 너무 재밌었어요 !

Summer Yun
SSG TECH BLOG
Published in
4 min readJul 5, 2022

제1회 SSG 아이디어톤 후기

안녕하세요. SmileAgent로 활동하고 있는 주문팀 윤여름입니다.

다소 늦었지만, 너무나도 재밌고 유익했던 제1회 아이디어톤 후기를 들고 왔습니다. 아이디어톤은 저희 SSG 구성원들이 가지고 있는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공유하기 위한 내부 아이디어 공모전입니다.

제 1회 SSG 아이디어톤 공고문

사내 게시판에 위와 같은 최초 공고가 뜨자마자 많은 신청이 이뤄졌다고 해요. (총 36개 팀, 154명 지원했다고 하네요 🤭 )

처음으로 진행하는 아이디어톤이었는데 많은 분이 참여해주셔서 저희 SSG 멤버들의 열정을 느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ㅎㅎ

아이디어톤은

STEP1) 예선전을 거쳐 — 3장 이내의 기획서 제출
STEP2) 총 7개의 본선진출팀을 선정
STEP3) 7개 팀은 PT 발표 — 대상 1팀,최우수1팀,우수1팀을 선정

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예선전부터 너무 좋은 아이디어가 많아 담당하시는 심사위원분들이 고생하셨다고 해요.

그렇게 어렵게 뽑은 본선 참가자들 PT 데이! PT 데이도 SSG 본사 라운지를 구현한 메타버스 ZEP에서 진행했었는데요. 글쓴이도 재택하면서 ZEP으로 접속해 재밌게 PT를 관람했답니다. 🧐

PT- DAY 당일 ZEP 화면

아이디어톤에 정말 좋은 아이디어가 많이 나왔던 것 같아요. 글쓴이도 “그치. 이렇게 하면 정말 좋겠다. 왜 이 생각을 못했을까?” 등 생각을 하고, 다른 동료분들이랑 열심히 채팅하며 의견을 나누게 되더라고요.

이 글을 보는 외부인 분들께선 도대체 어떤 아이디어가 나왔을까. 궁금하시죠 ?ㅎㅎ 테크블로그에서 아이디어를 자세히 소개하고 싶기도 했는데요. 이 글에서 소개하는 것보다 직접 서비스로 찾아뵙는 게 좋을 것 같아 오늘은 아이디어톤에 대한 전반적인 후기를 적는 정도로 마무리하려고 합니다.

아이디어톤에 나온 아이디어는 실제로 SSG에 적용하기 위해 계속해서 구체화 & 추진 중인 상황이에요. 실제 서비스가 open된다면 그 서비스에 대한 후기 글로도 찾아뵐 수 있을 것 같아요 ! ( 곧 오픈될 서비스도 있다고 하네요>< 소근소근 🤫)

아이디어톤 시상자 상금 🤭

아이디어톤 수상자들은 등수에 따라 위와 같은 상금을 받았답니다. 1등을 하면 1000만원이라니 !!! 정말 1등하신팀 부러워요👍

이외에도 회사에선 예선 참가팀에게도 30만원을 지원, PT 대상자들에겐 100만원을 추가 별도 지원 해줬답니다. (참가만 해도 30만원!!!! ) 회사의 아낌없는 지원을 느낄 수 있어서 참가자분들이 좋았다는 후기를 말씀해주셨어요.

마지막으로, 저희 1등팀에 속해계셨던 데이터 본부에서소영님의 아이디어톤 소감 & 후기를 들어보려고 합니다.

수상자 시상식날

아이디어톤을 통해 SSG에 대해서 더 많이 알 수 있었어요. 고객 입장에서, 또 회사의 여러 조직의 입장에서 고민했던 소중한 성장의 시간이었는데, 이 점이 준비하면서 느꼈던 어려운 점이자 동시에 좋았던 점 같아요.

1등해서 좋은 점은 당연히 상금을 받아서 좋았습니다. (월급을 두번 받는 느낌) 또 몇달동안 고생해서 나온 결과물에 스스로 성취감이나 자신감도 느끼고, 또 임직원 분들이 재밌어해주시고 좋아해주셔서 좋았어요. 이때의 기억을 가지고 다른 업무를 할때도 더 잘하고 싶다, 열심히 해야겠다 동기부여 받았습니다

- 데이터 예측팀, 박소영님

소영님 말씀처럼 평소 담당업무에만 치중되어있었다면, 아이디어톤을 통해 SSG를 다양한 관점으로 생각해볼 수 있었을 것 같아요.

또한, 상금을 떠나 회사에서 다양한 본부&팀 구성원분들과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고 구체화해볼 수 있다는 기회가 있다는 것만으로도 좋았던 공모전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상, 재밌고 유익했던 제1회 아이디어톤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