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연동으로 한번에 회원가입하기
크립토 세계에서도 보안은 매우 중요합니다. 암호화폐 가치가 커진만큼 보안이 매우 중요해졌죠. 그래서 크립토 지갑은 비밀번호를 찾기 매우 어렵게 발전했습니다. 너무 어려워서 크립토 지갑 계정을 만든 사람조차 기억할 수 없을 정도가 되었죠. 기존 크립토 지갑은 어떻게 비밀번호를 복구해야 하는지 볼까요?
크립토 지갑 계정을 만들 때, 계정을 복구할 수 있는 비밀 백업 구문 (private key) 16자리를 무작위로 만들어서 줍니다. 이 16자리 비밀 백업 구문만 알면 계정을 복구할 수 있는데요.
그래서 해커들이 이 비밀 백업 구문을 해킹하는 사례가 많아, 디지털로는 저장하지 않는 것이 권장되기도 했습니다. 개인 노트나 명함에 이 비밀 백업 구문을 적어놓는 방법이 있었죠. (예전에 은행앱에서 많이 사용하던 보안카드와 유사한 원리죠)
이 방법은 매우 안전하지만, 너무 안전해서 문제가 생기기도 했어요. 외국의 한 암호화폐거래소 대표가 사고로 사망한 일이 발생했는데요. 암호화폐거래소에서 사용하는 지갑을 대표가 혼자 관리하고 있었기 때문에 지갑 비밀번호를 아는 사람도, 비밀 백업 구문을 아는 사람도 아무도 없었습니다… 당시 해당 암호화폐 거래소에는 고객들의 암호화폐가 1,000억 원 정도 있었으나 아무도 돌려받지 못했고, 해당 암호화폐 거래소는 파산 절차를 밟았습니다.
하지만 스타이카는, SNS 연동으로 손쉽게 계정을 연결하고 복원할 수 있어요. 정말 버튼 한번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길게 설명할 것도 없네요!
스타이카는 쉽고 간편하게 디지털 자산 관리를 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되고자 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