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 개발자와 장꾸 디자이너의 양양 워케이션 도전기

STAYGE Labs
staygelabs
Published in
7 min readSep 26, 2023

안녕하세요😎

스테이지랩스 낭만 개발자를 담당하고 있는 Victor⚡️장꾸 디자이너를 담당하고 있는 Jerry🐹입니다!

업무 시작합니다!! 💻💻

Victor⚡️: 데스커에서는 오피스 센터와 오피스 가든을 사무실로 제공해줬어요. 오피스는 센터는 1, 2층에는 공유 오피스가 있고 4층에는 회의실이 있었습니다. 데스커가 사무 가구 브랜드 이어서 그런지 모든 사무 가구가 데스커 제품이었어요. 그 중에서 저는 모션데스크를 가장 좋아 했는데, 아마 저만큼 일어나서 업무 하신 분은 없으실 거에요 ㅎㅎ

Jerry🐹 : 모션데스크를 열심히 활용하던 빅터를 저는 보았습니당! ㅎㅎ 잠올거같을 때 일어나서 일하니까 최고!

Victor⚡️: 오피스 가든은 밝고 화사한 따듯한 느낌의 사무실 이었오피스 센터와 3분 거리라서 오요 오후 사무실을 바꿔가며 사용 했었답니다. 장소가 바뀌니 집중력이 올라가서 업무에 집중 할수 있던것 같아요!

Jerry🐹 : 저도 최애 장소 가든! 세가지 컨셉의 센터들중에 가장 분위기도 집중도도 높여주는 음악까지~ 아마도 스랩워케이션1기 인원 대다수가 가든에서 함께 업무를 진행했던거같네요!

Victor⚡️: 사무실 마다 커피 머신이 배치 되어 있었는데 맛이 꽤 괜찮았어요.☕️ 업무 하면 항상 오전, 오후 한번씩 커피를 마셨는데, 맛이 좋아서 그런지 카페를 거의 안갔답니다~

Victor⚡️: 제가 사실 장소를 바꾸면서 일 하는 것을 좋아하는데요. 사무실 앞에 있는 캠핑 의자에 앉아 코딩을 하니 코드가 줄줄 써내려 지더라고요. 😤

Jerry🐹 : 데스커 캠핑의자는 아침에 데일리스크럼할때도 정말 편했던거같아요.👍🏻 약간 아쉬운점이라하믄 밖에서는 인터넷이 살짝~ 문제가 있었다는 점! 그렇지만 저는 점심먹고 잠시 휴식할 때도 이용했어용~

나른한 오후 호텔 수영장에서 🏊🏻‍♂️🏊🏻‍♂️🏊🏻‍♂️🏊🏻‍♂️

Victor⚡️: 호텔 수영장 1회 사용 기회가 있다고 해서 점심 식사 후에 Mario 카트를 타고 다녀왔습니다. 썬배드에 앉아 따뜻한 햇살과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코딩을 하고 있자니 워케이션을 왔다는 걸 실감 했습니다. 🧘

Victor⚡️: 한참 코딩을 하다가 머리가 안 돌아 간다면 그대로 입! 수! 평일 오후 한산한 호텔 수영장에서 떠다니고 있으니 낭만 있고 정말 좋았습니다. 🧜‍♂️

Jerry🐹 : 빅터의 사진을 보니 코랄로 호텔 수영장 1회권.. 안쓴게 약간 후회되네요! 사진으로만봐도 정말 좋아보였어요.

나른한 오후 커피 한잔의 여유☕️

Jerry🐹 : 출근하면 긴.급.수.혈 을 외치며 찾게되는 커피!

점심 후 나른해지는 시간🥱 급한 업무를 마치고 룸메이트 Jjin👯‍♀️ 과 함께 핸드 드립 커피 클래스를 다녀왔습니다.

워케이션 기간동안 다른회사분들과도 교류할 수 있는 시간이 원데이 클래스 였는데요! 짧은 기간이여도 만나면 서로 너무 반갑게 인사하고~ 서로의 업무나 회사에대해서도 알아갈 수 있어서 좋았어요.

Jerry🐹 : BOSSA NOVA 에서 바리스타분이 직접 오셔서 바다가 보이는 워케이션센터 루프탑라운지에서 함께 모여서 진행되었고 BOSSA NOVA에서 베스트셀러 3가지 원두(에티오피아,콜롬비아,과테말라)의 특징과 맛을 설명해주시고 직접 내려주셔서 시음도 해보았습니다. (뜨겁게 먹을 때와 식었을 때의 맛의 차이가 정말 신기했어요.👀)

Jerry🐹 : 3가지의 커피를 맛을 본 후 가장 선호하는 원두를 골라서 직접 드립퍼로 내려보는 시간도 가졌는데요.

바쁘게 업무를 보고 정신없이 일을 하다가 잠시나마 조용하고 바다가 보이는 평온한 공간에서 원을 그리며 차분하게 핸드드립을 할 때 짧았지만 행복했어요 🥹 커피향도 최고!

Jerry🐹 : 서울에서 이렇게 클래스를 접하려고 하면 퇴근하고 가는 동선과 시간까지 복잡했을 텐데 데스커 워케이션센터 내에서 업무를 보고 동선, 시간의 불편함없이 유익한 클래스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잠시 머리를 식히는 타임이랄까? 커피 수업 이후에 업무복귀까지는 10분도 채 걸리지않는 거리! 👍🏻

일상 속 특별한 재미, 서핑 🏄🏻‍♂️

Victor⚡️: 저와 Mario는 3시 쯤에 서핑 강습을 예약해 두었었습니다. 그날 업무를 빠르게 처리하고 시간차 휴가를 던져서 해변가로 달려갔었죠. 강습 받을 때는 꽤 멋있게 일어 났었는데 혼자 파도를 잡으려고 하니까 서핑 보드에 둥둥 떠다니게 되더라고요. 하지만, 서핑 전문가 Mario는 마치 바다 표범 처럼 멋있게 서핑을 즐기셨습니다.

Jerry🐹 : VictorMario의 서핑을 구경하러 죽도해변 근처 마할로 라는 카페로 이동! 바다가 보이는 테라스에서 남은 오후 업무를 진행했어요. 아! 그전에 두분을 먼저 찾으러 ㅋㅋ 해변으로 향했습니다.

Jerry🐹 : 날씨가 흐려서 걱정한 것 과 달리 정말 많은 사람들이 죽도해변에서 서핑을 즐기고 있었는데요.

우리의 Victor와 Mario 를 찾기 위해 열심히 바다쪽으로 뛰고, 카메라로 확대도 하고, 높이 올라가서도 보았는데

결국…마음으로 찾았습니다.🤫 (서퍼들이 넘 많아요 ㅋㅋ) 다같이 서핑을 하진 못했지만 두분이 하는 모습만봐도 진짜 워케이션 온기분!

Jerry🐹 : 센터도 집중하기 너무 좋고 쾌적한 환경이긴했지만 사실 서울에 있는 사무실공간과 비슷한 느낌이였는데 바로 앞에 걸어서 1분거리에 시원한 바람과 탁 트인 바다를 보며 업무를 하니 집중도 잘 되었고 스트레스 지수도 괜스레 낮아지는 느낌이였어요. (마할로 와이파이도 최고!)

Jerry🐹 : 그리고 퇴근하고 스테이지랩스 동료들과 모여서 바다도 보고 함께 맛있는 저녁식사로 시간을 보내며 진정한 베케이션시간 즐거운 저녁을 보냈습니다! 🧚🏻‍♀️ 장단점이 있던 워케이션 기간이였지만 양양1기가 아닌 2기가 또 기회가 주어져서 스테이지랩스 여러 구성원들이 좋은시간을 꼭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양양에서 업무능률도 좋았고! 무엇보다 좋은 추억 만들어 주셔서 감사해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