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그라운드 레터
발행일: 격주 금요일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일하고 있는지 살펴보며 배움을 얻고 싶다면 <뉴그라운드 레터>를 구독해 보세요. <뉴그라운드 레터>를 통해 일을 나의 것으로 만드는 데 도움이 될만한 일 방식과, 일을 바라보는 새로운 관점을 얻을 수 있을 거예요.
<뉴그라운드 레터>는 레터 1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롤링페이퍼를 활용하고, 구독자들끼리 뉴스레터에 대한 소감을 주고받을 수 있도록 패들렛을 활용하는 등 때에 따라 적절한 피드백 툴을 활용합니다. 피드백을 수집하기 위한 방법으로 무작정 설문 폼을 활용하기에 앞서, <뉴그라운드 레터>의 사례처럼 뉴스레터와 잘 맞는 피드백 툴을 찾아보는 건 어떨까요?
함께하는 독학클럽
발행일: 격주 수요일
<함께하는 독학클럽>은 격주 수요일, 각자의 자리에서 일과 일상의 균형을 잡고 싶은 사람을 위한 콘텐츠를 전하는 뉴스레터입니다. 나다운 일과 일상에 대한 것이라면 어떤 것이든 <함께하는 독학클럽> 안에서 함께 나누고, 서로의 일 고민에 대한 귀띔을 얻을 수도 있어요.
<함께하는 독학클럽>은 커뮤니티를 지향하는 뉴스레터입니다. 구독자라면 누구나 함독 메이트, 즉 커뮤니티의 일원이 될 수 있죠. 뉴스레터는 비슷한 가치관이나 취향을 가진 사람이 모이기 용이한 매체입니다. 나의 일을 꾸리는 과정에서 동료가 필요하다고 느껴질 땐 뉴스레터를 기반으로 커뮤니티를 형성해 보세요.
띠부씰 레터
발행일: 격주 월요일
<띠부씰 레터>는 포스타입, 트위터 등 다양한 채널에서 콘텐츠를 발행하는 독립 창작자의 우여곡절 분투기를 공유하는 뉴스레터입니다. 띠부씰을 모으듯 차곡차곡 쌓은 콘텐츠 발행 성과와 인사이트, 전략 등은 나만의 콘텐츠를 발행하거나 준비하는 분에게 큰 힌트와 도움이 될 거예요.
<띠부씰 레터>의 발행인은 자신의 용기를 무료로 나누기 위해 뉴스레터를 발행한다고 말합니다. 깎아낸 듯 완벽한 콘텐츠 대신, 독립 창작자의 우여곡절과 분투기를 함께 나누며 다른 독립 창작자들에게 힘을 보태고 싶다는 것이죠. 만약 님이 자신만의 일을 시작하기에 앞서 고민하고 있는 단계에 있다면 <띠부씰 레터>를 통해 시작할 수 있는 용기를 얻어 보세요.
오늘의 귀짤
발행일: 매주 월요일
<오늘의 귀짤>은 매주 월요일, 하루를 응원하는 귀여운 짤방과 발행인의 응원을 함께 보내주는 뉴스레터입니다. 일을 하다 어려움이 찾아오는 날에는 메일함에서 <오늘의 귀짤> 뉴스레터를 열어보세요. 마음을 토닥이는 따뜻한 위로를 받을 수 있을 거예요.
<오늘의 귀짤>은 ‘귀여운 짤방 단체(귀짤단)’에게만 보내지는 뉴스레터라는 컨셉에 맞게 ‘귀짤단원’이라는 애칭으로 구독자들을 일컫는데요. 덕분에 구독자들은 뉴스레터를 받는 것만으로도 뉴스레터의 발행인 그리고 다른 구독자들과 연결된 느낌을 받곤 합니다. 구독자들이 뉴스레터에 소속감을 느끼게끔 돕고 싶다면, <귀짤단>의 사례처럼 구독자들을 특별한 애칭으로 불러보는 건 어떨까요?
이 콘텐츠는 매주 수요일 발행되는 스요레터를 통해 먼저 소개되었습니다. 마케팅 팁을 빠르게 받아보고 싶으신가요?
구독하기👉 syoletter.stibee.com
✍ 글. 스티비 마케터 세솔
🎨 메인 이미지. 스티비 디자이너 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