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거 플리즈!’, 2023년 센서타워 어워즈 ‘최고의 모바일 타이쿤 게임' 선정

2023년도 힘차게 달려왔던 슈퍼센트! 그 덕분일까요? 슈퍼센트의 ‘Burger Please!’가 센서타워 APAC Awards 2023에서 최고의 모바일 타이쿤 게임을 수상했습니다!

2023년 최고의 모바일 타이쿤 게임을 수상한 “Burger Please!”

센서타워는 매년 글로벌 모바일 생태계 발전을 위해, 매년 ‘센서타워 아시아 태평양 어워즈'를 통해 그 해 동안 전 세계적으로 주목할 만한 지표를 보여준 주요 앱, 퍼블리셔를 선정해 발표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최고의 모바일 타이쿤 게임으로 선정된 ‘Burger Please!는 플레이어가 햄버거 가게의 사장이 되어 가게를 성공적인 프랜차이즈로 키워나가는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출시 당시에도 불과 한 달 만에 전 세계 39개국 게임 차트 탑 10에 올라 화제가 되었는데요. 출시 3개월 후에는 글로벌 타이쿤 게임 다운로드 순위에서 양대 앱 마켓 1위를 차지했습니다.

2023년 센서타워 APAC 어워즈 전체 수상자

특히, 2023년에는 메타의 스레드와 OpenAI의 ChatGPT에 이어 글로벌 시장에서 새롭게 출시된 앱 중 다운로드 순위 3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며, 같은 해 누적 7000만 건의 다운로드를 달성했습니다.

이번 APAC Awards 2023을 주최한 센서타워는 자사 블로그를 통해 다음과 같이 ‘Burger Please!’를 소개했습니다 :

《버거 플리즈!》는 레스토랑을 운영하는 즐거움을 선사하며 2023년에 전 세계의 주목을 받는 데 성공했습니다.

2023년 7월부터 월간 활성 사용자 기준 글로벌 모바일 타이쿤 게임 순위에서 꾸준히 선두를 지키고 있습니다. 2023년 말에는 월간 활성 사용자가 500만 명을 돌파하며 장르 내 2위 게임을 160%나 앞질렀습니다. 이 게임의 매력적인 스태킹 메커니즘은 빠르게 진행되는 게임 플레이를 강조합니다. 햄버거 체인 경영을 테마로 하여 직원 채용, 카운터 및 드라이브 스루 창구 관리, 지점 확장에 이르기까지 몰입도 높은 경험을 제공하여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원문 링크 : https://sensortower.com/ko/blog/sensor-tower-apac-awards-2023-KR)

이번 수상은 치열한 게임 시장 상황 속에서도 슈퍼센트의 뛰어난 글로벌 시장 진출 능력을 인정받은 영광스러운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놀라운 속도로 성장해 갈 슈퍼센트를 지켜봐주세요!

--

--

Supercent.official
Supercent Blog 슈퍼센트 블로그

Insights and tips to take your hyper-casual game to the top of the char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