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 버전의 새로운 기능

트레이스, 모멘트

새로운 버전으로 업데이트 된 썸데이. 그 업데이트를 소개합니다.

1. 모멘트 
2. 트레이스
3. 바로 시작 사용자 가입 전환
4. 버튼음 끄기

모멘트

썸데이에서 나의 기록을 이제부터 모멘트로 부릅니다. 나의 일상의 기록이 단순히 타임라인 안에 갇혀 있기에는 너무나도 소중하여 더이상 하나의 아이템으로 인식 하지 않고 하나 하나의 기록이 모멘트로 영원히 기억 되도록 하겠습니다.

트레이스

트레이스는 자동으로 나의 일상을 기록합니다. 내가 하루동안 움직인 기록, 하루 동안 방문한 장소, 그리고 사진 등 다양한 자동 기록을 제공하며, 이 순간이 하나의 기록으로 영원히 남아 있길 바랄 경우, 나의 모멘트로 옮겨 더 자세하게 기록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기능을 하나씩 알아볼까요?

1. 하루의 요약

내가 방문했던 장소가 시간별로 남아있고 얼마나 걸었는지 그날의 날씨가 어땠는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 요약은 매일 매일 너무나도 유니크해서 날짜를 넘겨가며 내가 그날은 어땠는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2. 나만의 장소 이름 지정하기

하루의 요약 속에는 내가 방문한 장소가 포함되어 있는 지역의 정보가 있답니다. 이 정보는 말풍선으로 표현 되어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 장소가 내가 매일 가는 곳이면 어떨까요? 썸데이에서 ‘집’, ‘회사’, ‘학교’를 지정하면 그 장소는 ‘집’과 ‘회사’와 ‘학교’로 볼 수 있게 됩니다. 만일 또다른 장소라면? 간단하게 사용자화 하여 이름을 지정해 보세요.

정기적으로 방문하는 지역은 별칭을 지정하세요.

3. 내가 방문한 장소를 선택하기

썸데이에서는 방문했던 위치 근처에 내가 머물렀던 장소를 추측하여 목록으로 제공합니다. 목록 중 실제로 내가 방문한 장소를 선택하여 기록으로 확정합니다. 만일 목록에 나와 있지 않았을 경우, ‘더 찾아보기’를 통해 기록으로 확정합니다.

방문한 장소에서 기억에 남을만한 활동을 했나요? 모멘트에 추가를 해 보세요. 더 상세한 기록을 쉽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썸데이는 더 정확한 장소 기록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4. 내가 찍은 사진을 선택하기

방문 장소외에 사진 또한 자동 기록으로 제공합니다. 시간 단위로 찍은 사진을 그룹으로 제공하며, 기억에 남을만한 활동이면, ‘모멘트에 추가’를 해 보세요. 더 상세한 기록을 쉽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사진은 실제로 모멘트에 추가를 하기 전 까지는 서버로 저장을 하지 않습니다. 데이터 걱정은 하지 말아주세요. :)

트레이스를 사용하려면?

트레이스 기능은 자동 기록을 위해서 기기의 권한을 요청합니다.

  1. 사진과 위치 권한 설정
  2. 건강앱 권한 설정

사진과 위치 권한은 방문 장소, 찍은 사진을 자동으로 기록하기 위해서 필요합니다.

건강 앱 권한은 오늘 하루 걸음 수와 걸은 거리를 기록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그외 변경 사항

바로 시작

바로 시작하기는 가입 없이 손쉽게 썸데이를 사용해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계정이 만들어지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데이터 유실의 위험이 있습니다.

이를 막기 위해서 업데이트와 함께 가입 단계를 거치도록 변경을 했습니다. ‘바로 시작’ 을 통해 사용하고 계실 경우, 불편하시더라도 최초 1회 가입 단계를 거쳐주시기 바랍니다.

만일 문제를 겪게 될 경우, 고객 센터 (thumbday-support@skelterlabs.com)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이 메일 주소는 위 스크린샷에서와 같이 화면 하단 “고객센터” 버튼을 통해 접근이 가능합니다.

문제에 대한 메일을 보내주시면 최대한 빨리 문제를 해결 하도록 하겠습니다.

버튼 소리 끄기

버튼을 터치 하면서 나오는 소리를 제거하는 기능을 추가 했습니다. 소리가 없어야 하는 상황에서는 세팅에서 버튼 소리를 꺼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