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2 버전의 새로운 기능

감정의 표현, 관심사의 접근성

썸데이는 일상 생활의 모든 것을 가장 쉽게 기록하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번 버전에는 두가지 기능을 업그레이드 하여 제공하려고 합니다.

감정의 표현
새로운 기록창

더 많은 감정의 표현

기존 버전의 썸데이는 단지 8종류의 감정 상태에서 선택을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8종류의 감정은 가장 기본적인 일상의 감정을 담고 있었습니다만, 일상 생활의 미묘한 감정을 담기에는 턱없이 부족했으며, 실제로 감정의 종류를 늘려 달라는 피드백을 많이 받아왔습니다.

이번 업데이트 부터는 감정 상태의 종류를 더 많이 늘려 일상 생활에서 그때 그때의 느낌을 더 상세히 기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새로운 기록 선택 창

썸데이의 최대 강점은 일상의 기록을 텍스트로 작성하지 않고도 선택을 통해 일상을 쉽게 기록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 중심에는 관심사가 있으며, 내가 방문했던 장소, 내가 구매한 제품, 내가 읽었던 책 등을 쉽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모호했던 관심사를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기존 작성창은 ‘관심사’ 버튼 하나만 존재 했습니다만, 기록하고자 하는 관심사로 바로 접근 하여 검색을 할 수 있도록 조정했습니다.

관심사 외에 나머지 선택지 또한 그대로 유지 하여, 굳이 관심사가 없이도 이전의 기록 방식을 그대로 유지 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는 관심사의 종류를 바로 선택할 수 있도록 장소, 영화/TV, 공연/전시, 책, 음악, 제품으로 분리 했습니다. 각각의 선택지를 통해 관심사 찾기로 이동을 했더라도, 다른 카테고리로 쉽게 이동 할 수 있는 기능은 그대로 있습니다.

하단에는 기존의 다른 선택지, 노트, 사진, 감정, 비용, 링크, 지도, 친구가 그대로 있습니다. 맨 하단에는 기록의 날짜와 시간을 조정할 수 있어 기존의 기록 날짜와 시간을 조정하는 기능은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 빠른 업데이트

썸데이는 그 어떤 라이프로깅 서비스와는 확연히 다른 서비스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많은 테스트와 많은 개선이 필요합니다. 그러한 과정을 더 짧게 하여 빠른 속도로 지속 개선하고 혁신하는 것이 저희의 개발 방식입니다. 다양하고 많은 피드백을 빠르게 받고 빠르게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개선의 의견은 아래로 보내주세요.

thumbday-support@skelterlabs.com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