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1, iMessge로 감정을 보내세요.

iMessage 이모티콘, iCloud 사진 업로드

썸데이는 일상의 여러가지 경험을 썸데이만의 방식으로 표현하고 기록을 합니다. 나의 경험에 대해서 관심사로 기록하고 관심사를 평가 하고 그 중 전체 경험에 대해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 필요하죠! 0.6.1 버전에서는 감정을 iMessage를 통해 친구와 나눌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업데이트 내역

  • iMessage 감정 아이콘 표현
  • iCloud에 있는 사진 올리기
  • swift 3 업데이트

iMessage 감정 아이콘 표현

iMessage 이모티콘이란

iOS10 부터는 iMessage를 통해 emoji 외에 친구와 다양한 이모티콘을 나눌 수 있도록 큰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여러 애플리케이션이 참여하여 이모티콘과 그 외의 다양한 여러가지를 쉽게 보낼 수 있도록 수정이 되었죠. 썸데이 또한 여기에 참여하여 썸데이만의 감정 아이콘을 보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감정을 찾아 보내세요

썸데이 찾기

iMessage를 열어봅니다. 썸데이가 이미 설치 되어 있는 경우, iMessage 내 앱을 열면 Thumbday를 찾을 수 있습니다. 앱이 없는 경우, 앱스토에서 썸데이를 찾아 설치 합니다.

설치 되어 있는 앱 중 썸데이를 선택합니다.

이모티콘 보내기

iMessage에서 썸데이 앱을 선택 하고 지금 나의 감정에 맞는 이모티콘을 선택해서 친구에게 보내보도록 합니다. 썸데이는 다른 이모티콘과는 다르게 매우 유용한 감정 세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화를 하면서 나의 기분에 맞는 감정을 보내세요.

이모티콘은 썸데이의 여러가지 표현 중 중요한 표현을 따로 iMessage 로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썸데이의 모멘트 작성을 하면서 그 경험에 대한 나의 감정을 표현해 보세요.

iCloud에 있는 사진 올리기

iCloud 사진 기능이란

iOS의 버전이 올라가면서 애플은 점차 사진 싱크 기능을 강화해 오고 있었습니다. 사용자의 동의 하에 자신의 iCloud 사진 싱크를 동의 하면 나의 사진 스트림의 사진은 저장공간에 맞춰 서버 동기화를 하여 오래된 사진일 수록 기기에는 썸네일만 남기고 실제 사진은 서버로 전송하여 저장합니다. 사용자가 그 사진에 접속을 할 때만 사진을 다운로드 하여 과거의 사진 기록 때문에 저장공간이 희생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썸데이의 사진 올리기

썸데이는 모멘트를 통해 사진을 올릴 수 있습니다. 또한 트레이스 기능을 통해서 그날에 찍은 사진을 언제든 정리해서 모멘트로 옮기거나 트레이스 안에서 계속 기록을 갖고 있을 수 있습니다.

썸데이의 사진 기능은 점진적으로 유용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 부터는 iCloud를 사용하는 사용자 또한 iCloud를 통해 서버로 올려진 사진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Swift 3 업데이트와 썸데이

무한 발전하는 썸데이

iOS10이 발표 되면서 많은 서비스들, 앱들이 swift3 로 업데이트를 하고 있습니다. swift3로 업데이트가 늦어지면 앱은 자연히 오류를 일으킬 것이고 애플이 제공하고자 하는 플랫폼에 대응을 하지 못할 것입니다.

썸데이는 자연스럽게 일상을 더 다양하고 쉽게 기록할 수 있도록 앞으로 더 많은 계획이 있으며, 순차적으로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하고 있습니다.

썸데이는 피드백을 사랑합니다. 언제든 아래로 메일을 보내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thumbday-support@skelterlabs.com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