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열정 냉철한 추리, 티빙추리반

커리어도 쌓고 돈도 버는데 취미까지 즐기다니?
완전 럭키티빙이잖아🍀🌈

TVING Recruit
tving.team
6 min readAug 21, 2024

--

티빙은 동료들과 함께 취미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사내 동호회를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 실제 여러 구성원들이 자유로운 사내 동호회 활동을 통해 취미를 함께 공유하며 일상에 활력을 더하고 있는데요!

다양한 분야에서 자유롭게 운영 중인 티빙 사내 동호회의 생생한 소식이 궁금하지 않으셨나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낱낱이 파헤치는 티빙 사내 동호회의 모든 것.
이름하여 <티빙의 사내 동호회를 소개합니다> 👏 짝짝짝

그 영광의 첫 주인공은 바로 추리에 웃고 추리에 우는,
100℃ 이상의 열정이 활활 타오르는 분들이 모인 ‘티빙추리반’ 입니다.

오늘은 심혜주 님을 만나 티빙의 사내 추리 동호회 ‘티빙추리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티빙의 사내 추리 동호회 ‘티빙추리반’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티빙추리반’의 부회장, Data Solution 심혜주입니다.

티빙추리반은, ①방 탈출 ②크라임씬 ③보드게임 등 추리와 관련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며 협동심과 논리적 사고력도 키우고, 문제 해결에 대한 성취감도 느낄 수 있는 티빙 유일무이 추리 동호회입니다 🔎

💬 추리에 진심! ‘티빙추리반’이 창설하게 된 계기가 궁금해집니다.

처음 동호회를 창설할 때는 방 탈출을 좋아하는 혹은 방 탈출을 해보고 싶은 사람들의 모임에서 출발하게 되었는데요, 당시에는 방 탈출에 흥미만 있고 아예 처음 해보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

동호회 창설 과정에서 방 탈출 외에도 추리와 관련한 다양한 활동 계획이 추가되면서, 지금의 티빙추리반이 만들어졌습니다!

현재 티빙추리반에는 19명의 동호회원들이 있습니다. 매월 방 탈출, 크라임씬, 보드게임, 하이드 앤 시크 등의 추리 활동을 번갈아 가며 정기 활동을 진행하고, 정기 활동 외에도 동호회원들이 자유롭게 인원을 모아 소규모로 함께하는 비정기 활동도 동시에 진행하고 있습니다.

💬 다양한 활동으로 지루할 틈이 없을 것 같은데요, ‘티빙추리반’만의 매력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티빙추리반의 매력은 동호회원 분들의 추리를 향한 열정입니다 💪

B.I+에도 강남으로 방탈출을 하러 가거나, 개인적으로 펀딩 혹은 중고거래를 통해 희귀한 보드게임을 구해서 오시기도 해요. 저희 동호회는 얼핏 보기에는 티빙의 다른 운동 동호회들에 비하여 정적인 것처럼 보일수도 있는데, 추리를 향한 🔥열정만큼은 100℃ 이상🔥이라고 자부합니다.

💡 B.I+ (Break for an Invent) 제도란?
: 매월 두 번째, 네 번째 금요일 8시간 동안 근무 대신 자율적인 트렌드 캐칭 및 인사이트 활동을 할 수 있는 티빙의 복지제도

💬 열정 가득 ‘티빙추리반’에서 활동하며 가장 기억에 남은 순간은 언제인가요?

식상하지만, 티빙추리반에서 한 모든 활동과 모든 순간이 기억에 남는데요. 그중에서도 공포 테마 방 탈출 활동을 진행하면 매번 레전드 에피소드가 생기고는 합니다. 저희 동호회원 분들 중에는 추리 활동은 좋아하시지만 공포에는 취약하신 분들이 많은데, 이런 분들과 같이 공포 테마 방 탈출에 참여하면 🎃화끈한 리액션🎃을 많이 볼 수 있어요. 그래서 이분들을 저희 동호회에서는 ‘공포 맛집’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코로나 유행시기에는 온라인 활동으로 전환하여 <구스구스덕>이라는 마피아 게임을 진행했던 것도 기억에 남아요. 코로나도 막지 못한! 온/오프라인을 가리지 않는! 티빙추리반의 추리를 향한 열정 때문에 기억에 남는 것 같습니다.

💬 ‘티빙추리반’ 내 라이벌을 꼽아주세요😎

개인적으로 제 라이벌은 Data Platform 김형륙님입니다. 활동 초창기에는 항상 혼자 의미심장한 미소를 지으시며 헛다리를 많이 짚으셨는데, 요즘 부쩍 추리 실력이 많이 느셨어요. 성장성 측면에서 가장 경계돼서 라이벌로 뽑아봅니다ㅎㅎㅎ (실제 실력으로는 다른 분들이 더…ㅎㅎㅎㅎ)

💬 심혜주 님에게 ‘티빙추리반’이란?

모든 분들께 동호회 활동이 그렇겠지만, 회사 생활의 활력소이기도 하고 또 업무 외적인 보람이기도 합니다!

‘이번 달도 추리반 활동 덕분에 너무 행복했다.’, ‘동호회 활동이 너무 기다려진다.’, ‘오늘 동호회 활동 할 생각으로 힘내서 일한다.’, ‘다른 회사에서는 티빙추리반 같은 활동 못 할 것 같다.’ 등등 행복한 말씀을 주실 때, 동호회를 운영하는 보람도 있고 회사 생활을 열심히 할 힘이 되기도 합니다.

이 자리를 빌려 항상 행복하게&적극적으로 활동해 주시는 티빙추리반 여러분께 감사드려요❤

💬 앞으로의 ‘티빙추리반’ 활동 포부를 들려주세요~

앞으로도 티빙추리반은 열정적으로 추리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에요.

활동 횟수를 늘렸으면 하는 동호회원 분들의 의견도 적극 반영하여 좀 더 많은 추리 활동을 진행하고자 하고, 더불어 크라임씬, 하이드 앤 시크와 같은 신선한 추리 활동도 적극 발굴하여, 티빙추리반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고퀄리티 추리 활동 경험을 동호회원들과 함께 하고자 합니다!

💬 마지막으로, 사내 동호회에 관심 있는 구성원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저희 티빙추리반은 언제든지 활짝 열려 있습니다 🙌 또 하기 싫은 활동을 억지로 강요하거나 (지금까지 탈퇴하신 분은 안 계시지만) 탈퇴를 막아서지도 않습니다. 추리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가볍고 편한 마음으로 연락 주세요❤

📩 에필로그

라이벌로 지목된 김형륙 님의 한마디 :

안녕하세요 Data Platform 김형륙입니다. 우선 멋지게 ‘티빙추리반’을 소개해 주신 심혜주 님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저는 평소에도 혼자 추리를 많이 하곤 하는데요, 아마 혜주 님께서 보신 건 그중 열에 한두 번 정도 틀린 것들만 보신 게 아닐까 싶습니다.
아직 세상에는 추리할 것들이 많이 남았기에 조금 더 시간이 지난다면 저의 진정한 추리력을 느끼시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 ‘NO.1 K콘텐츠 플랫폼’ 티빙에 지원하고 싶다면?👨‍👨‍👧‍👧
https://team.tving.com/

Editor : TVING 김성용님, 신효진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