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ERALLY-GOOD-LOOKING

일반적으로 — 괜찮아보이는 — 스타일

Kyudeok
Ultra Blog

--

울트라의 모든 디자인을 총괄하는 디자이너 조현아님이 다른 팀원들의 디자인 행태(?)를 참지 못하고 비디자이너들을 위한 세미나를 해주셨습니다. 밥(Bob Ross, 1942 ~ 1995) 아저씨의 명언 “참 쉽죠?”를 떠올리며 딱 5가지만 기억해봅시다.

http://www.slideshare.net/ultracaption/generally-good-looking

1. Layout: 가운데정렬은 쉽다

디자인에서 균형은 매우 중요하고 치우친 레이아웃은 다루기 매우 어렵습니다. 따라서 가운데 정렬은 매우 쉽게 균형을 가져다주는 방법!

2. Layout 2: 일정한 여백

화면 끝부분과 각 콤퍼넌트 간의 간격은 일정하게 해주는 것이 깔끔합니다.

3. TYPO: 강약약강강강약강중약

강조할 것은 확 강조하고, 부차적인 것은 약하게. 강약조절! 폰트, 크기, 볼드체뿐만 아니라 대소문자를 잘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4. COLOR: 네 이웃을 알라

버튼 색깔은 잘 드러나도록. 버튼의 라벨은 잘 읽히도록. 주변의 이웃들을 신경쓰며 색깔을 선택하자!

5. + TREND: 뭐가 유행인지를 아는 듯한..

위 4가지에 덧붙여서 트렌디함까지 더하고 싶을 경우! 드리블과 같은 사이트를 구경해보자. 꾸준히 구독하면서 팔로우하기 어렵다면 “showcase”라는 단어가 검색에 도움을 줄 수 있다.

Bob Ross (1942 ~ 1995)
http://upload.wikimedia.org/wikipedia/en/7/70/Bob_at_Easel.jpg

참 쉽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