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노 개발팀의 큰 변화에 대하여

뷰노SW개발팀
VUNO SW Dev
Published in
3 min readDec 23, 2021

안녕하세요. 뷰노 생체신호개발팀장 하수철 입니다.

몇 달 동안 블로그에 새로운 글이 업데이트 되지 않아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올 해 2월 코스닥 상장과 함께 뷰노에는 조직적으로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기존 음성과 영상 위주의 사업 분야에서 생체신호, 헬스케어 쪽으로 사업을 다각화 하기 위해 조직 개편을 했고, 10명 정도의 개발자로 구성된 1개 SW개발팀이 4~5개 개발팀으로 나누어 졌고 사내 개발자 숫자가 30명을 넘을 정도로 커지게 되었습니다.

뷰노메드 솔루션

저는 IT본부장님과 함께 생체신호그룹으로 이동하여 생체신호개발팀을 새롭게 구성하고, 뷰노메드 딥카스(VUNO Med®–DeepCARS™)를 비롯한 생체신호 제품을 개발하고 출시하느라 그간 블로그에 신경을 쓸 겨를이 없었네요. 딥카스는 지난 8월 제6호 혁신의료기기로 인정을 받은, 국내에서는 최초로 개발된 AI 기반 심정지 예측 의료기기입니다.

https://www.vuno.co/en/deepcars

생체신호개발팀에서 개발하는 또 다른 제품 VUNO Med®-DeepECG™도 역시 16호 혁신의료기기로 지정되었습니다.

생체신호 제품은 주로 B2B였던 음성, 영상 제품과 달리 B2C 비즈니스가 있어서 새롭게 풀어야 할 기술적인 어려움과 숙제가 많이 있을 것입니다. 앞으로 이런 문제들을 하나하나씩 해결하면서 정리한 내용들을 블로그를 통해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또 있기를 기대하며.. 짧은 뷰노 개발팀의 현황 공유를 마칩니다.

참. 개발자 채용은 여전히 하고 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