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주니어에게 글쓰기가 주는 5가지 혜택

https://twitter.com/milanicreative/status/1535970187542876161

글쓰기가 곧 학습법이 된다

어떻게 공부할 것인가에 많은 사람이 선호하는 학습 방법으로 교재를 반복해서 읽기집중적으로 연습하기가 나온다. 책에서는 이 방식이 가장 생산성이 떨어지는 학습 전략이라고 나온다. 노력을 많이 들여 배운 지식일수록 더 깊이 남고 오래 가는데 앞선 방식은 노력이 별로 들지 않기때문이다.

이력서를 풍성하게 만들 수 있다

학습한 내용을 글로 적다보면 무엇을 공부했고 문제를 어떻게 접근했는지 자연히 드러난다. 이런 내용을 이력서나 경력 기술서에 적게된다면 서류검토자나 면접관에게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다.
면접관은 좋은 사람을 찾고 싶기도 하지만 우리팀을 망칠 사람을 걸러내고 싶은 마음이 더 크다. 이때 좋은 정보를 제공하는 이력서를 만난다면 어떨지 생각해보자.

## 코드리뷰 도입
* PR 템플릿 도입
* 코드리뷰 그라운드 룰 적용
* 리뷰어 할당 및 알림 자동화
> https://techblog.woowahan.com/2712

미래의 나와 누군가를 도울 수 있다

처음 프로그래밍 관련 경력을 시작했을 때가 2012년이었다. 이때나 지금이나 모바일 게임은 인앱 결제로 장사를 하는데 이게 각 스토어(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스토어 등)마다 특징이 있어서 매번 헷갈리는 부분이 있었다. 계속 같은 내용 찾아보기 귀찮아서 블로그에 글로 남겨두고 꺼내보곤 했다.

6년된 글이지만 여전히 전체 페이지뷰의 18%를 책임지고 있다.

새로운 기회가 생긴다

글을 통해 스스로를 홍보할 수 있기때문에 새로운 기회를 접할 수도 있다. 먼저 채용으로 이어진 사례를 살펴보자.

요우님과 우당탕탕 레저를 개발한 이야기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사람을 모을 수 있다

인프랩의 CTO로 일하는 향로님이 한 이야기이다.

맺는말

만약 이 글을 보고 단 한 명이라도 글쓰기를 시작할 마음을 먹었다면 성공이라고 생각한다. 어떻게 글을 써야할지 고민이라면 아래 영상을 살펴보길 추천한다.

1부, 2부 모두 알찬 내용이다. 꼭 살펴보시라.

--

--

👨‍👩‍👧‍👦, 우아한형제들의 잡스런 프로그래머

Love podcasts or audiobooks? Learn on the go with our new app.

Get the Medium app

A button that says 'Download on the App Store', and if clicked it will lead you to the iOS App store
A button that says 'Get it on, Google Play', and if clicked it will lead you to the Google Play store
송요창

송요창

284 Followers

👨‍👩‍👧‍👦, 우아한형제들의 잡스런 프로그래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