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양자겨울이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구글에서 ‘양자겨울’이라는 단어로 검색해보면 결과가 거의 없네요. 그런데 ‘quantum winter’로 검색해보면 결과가 꽤 많이 나옵니다. 해외에서는…
지난 글에서 금융에서 양자 컴퓨팅이 떠오르고 있는 이유와 글로벌 금융사들이 양자 컴퓨팅을 현업에 적용하기 위해 무엇을 하고 있는지 간단히 살펴보았습니다.
양자 컴퓨터 하드웨어는 최근에서야 개발이 가속화되었지만, 이 원리를 이용한 양자 알고리즘은 오래전부터 끊임없이 개발이 되어 왔습니다. 수학자와 물리학자들의 이러한 노력들은 양자 컴퓨터의 잠재적인 파워를 보여줌으로써, 양자 산업에 대한…
이번 글은 양자 컴퓨팅을 활용해서 데이터를 처리하기 위한 가장 첫번째 단계인 data encoding 단계에 대한 내용입니다. 이 글은 상당히 기술적인 글로, 양자 컴퓨팅에서 등장하는 기본적인 개념에 대해서 익숙해지셔야 효과적으로…
현재까지 여러분들께서 보셨던 양자컴퓨터는 조금은 기괴한 모습의 커다란 기계장치입니다. 게다가 극저온 냉각장치나 외부 환경으로부터 큐빗이 변형되는 것을 막을 수 있는 특수한 장치가 필요하다 보니 일반인들이 양자컴퓨터를 접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라고…
양자 이론… 슈뢰딩거… 아인슈타인… 코펜하겐 해석..
본격적인 시작에 앞서 글을 읽으실 여러분들께 한 가지만 물어보려 합니다.
“당신은 지금 당신이 살고 있는 요즘 금융 시장을 얼마나 이해하시나요?”
양자컴퓨팅은 아직 유아기입니다. 성공한 산업으로 자리매김 하기 위해서는 아직도 가야할 길이 멉니다. 업계 전문가들은 적어도 3년에서 5년은 걸릴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양자컴퓨터가 언제 처음 등장했다고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