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디슨 오퍼월, 국내 퍼포먼스 광고매체 ‘성장률 1위’ 달성

윤성용
nbt-tech
Published in
3 min readDec 24, 2020

모바일 포인트 플랫폼 기업 엔비티(NBT)가 자사 서비스 ‘애디슨 오퍼월(Adison Offerwall)’이 한국 종합 그로쓰(Growth)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어트리뷰션 기업 ‘앱스플라이어(Appsflyer)’가 공개한 퍼포먼스 인덱스 제11차 에디션(The AppsFlyer Performance Index Edition XI)에 따르면, ‘애디슨 오퍼월’은 한국 종합 그로쓰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지난 2018년 출시된 애디슨 오퍼월은 논오가닉 인스톨이 약 2배 가량 증가하는 등 비(非) 게임 인스톨 퍼포먼스에서 강세를 보이며 국내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광고 매체로 올라섰다.

문유철 앱스플라이어 한국 지사장은 “애디슨 오퍼월은 공격적인 제휴를 통해 놀라운 논오가닉 인스톨 성과를 달성하며 퍼포먼스 인덱스 종합 그로쓰 부문 1위를 차지했다”며, “단시간에 애드테크 산업의 떠오르는 샛별이 된 애디슨 오퍼월이 앞으로 어떤 성장을 이룰지 더욱 기대된다”고 말했다.

애디슨 오퍼월은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하나로 앱에 무료 포인트 충전소를 설치할 수 있는 포인트 광고 네트워크다. 오퍼월을 통해 보상을 건 다양한 광고 상품을 소개하면, 앱 이용자들이 스스로 이를 살펴보고 참여하는 방식이다. 네이버웹툰, 네이버페이, 문피아, 아만다 등 대형 매체사와 제휴하며 월간 방문자 500만 명 이상, 월 캠페인 참여수 800만 건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박수근 엔비티 대표는 “지난 8년 간 쌓아온 역량을 활용해 B2B 광고 사업에 도전한 결과, 성장률 1위 매체로 선정됐다.”며 “앞으로도 모바일 포인트 플랫폼 선도 사업자로서 업계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도록 도전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엔비티는 빠른 성장세를 앞세워 올해 내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기업공개(IPO)를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애디슨 오퍼월은 현재 국내 보상형 광고시장의 새로운 선도 사업자로 자리 잡았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제휴를 통해 모바일 비즈니스의 도전과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애드테크 플랫폼으로 도약하고자 합니다. 퍼포먼스 광고와 앱 수익화와 서비스 활성화를 고민하고 있다면 메일로 언제든 편하게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 경험을 해치지 않으면서 서비스의 성장을 지속할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애디슨 오퍼월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