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환경별로 url 를 바꿔 사용해야할때나, 환경별로 소셜로그인키 값들을 관리할 때 사용할 수 있다.
유에프오팩토리는 ufofactory.org라는 도메인을 가지고 있고, 저의 메일 주소는 jjuwoo@ufofactory.org입니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다보면 종종 구매한 도메인을 이용하여 기업 고유 이메일 주소를 사용하고 싶다는 단체들을 만나게 됩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jjuwoo@ufofactory.org 처럼요.
도메인을 이용하여 메일주소를 만들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저는 구글앱스(Google Apps)를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처음 코딩을 할 때는 coda와 sublime text를 쓰다가 이제는 주로 sublime text만 쓰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주로 사용하면서 쓰는 폰트, 테마 등의 내용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폰트
폰트는 ‘M+ 1m’을 사용하는데요. 이 폰트가 화면당 보이는 글자수가 많다는 장점이 있어 사용중입니다.
워드프레스의 대표적인 장점을 하나 꼽으라면 수많은 플러그인이라고 생각한다. 대표적인 단점을 하나 꼽으라면 또한 플러그인을 들고 싶다. 플러그인은 사이트를 쉽게 구축할 수 있게 도와줄 수 있지만 플러그인으로 사이트를 도배하다 보면 어느새 느려져 있는 사이트와 알 수 없는 플러그인의 충돌을 볼 수 있다. 플러그인의 사용을 최소로 하고 검증된 플러그인만 쓰는게 중요하다.
경력이 2–3년 정도 된 개발자 이지만, 아직은 사회생활의 [초짜] 이므로 스스로를 사회 초년생 이라 칭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회 초년생은 앞으로의 인생을 위해 벌어들인 소득으로 현명한 소비를 하고 목적에 맞게 저축, 투자 등을 통해서 돈을 불려나갑니다.
그런데 사실 우리나라가 전공자 또는 관심분야가 아니고서는 금융지식을 갖고 있는 사람들을 찾기 힘듭니다. 실제로 제 주변에도 그냥 아는 사람이 보험 들어달라고 해서, 통장 하나 만들어 주려고, 난 잘 모르니까 ~ 라는 이유로…
안녕하세요. UFOfactory를 다니는 개발자입니다. 서비스와 웹사이트를 개발하며 느꼈던 부분을 얘기해보려 합니다.
입사한지 1년이 되고서…
벌써 입사한지 1년이 조금넘었다.
유에포팩토리에 첫회사로 입사했고,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나의 발전을 더불어서 회사에 도움이 되고싶었다. 사실 입사 초반에는 내 일에 대해 자신감이 넘쳤는데, 내 분야에서모르는 부분이 너무 많았고, 의기소침할 시기도 있었다.(아마도 얼마전까지?)
첫 프로젝트 블리스앤블래스를 비롯해서 무중력지대, jtbc,d&m 수많은 시안작업…등등